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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김기수] 고객후기만 모아도 매출이 올라간다!!

세계적인 정보미디어 기업인 닐슨에서 2009년도에 한국인이 가장 신뢰하는 광고형태에 대해서 조사한 적이 있었어요.
이 조사에서 최고로 신뢰하는 지수를 100%로 보았을 때 지인의 추천 89%, 온라인 의견 76%, 신문기사/논설 68%, 브랜드 웹사이트 64%, TV광고 59% 순으로 나타난 걸 볼 수 있지요.
신문기사, TV광고 보다도 지인의 추천이나 온라인 의견이 한국인이 더욱 신뢰하는 광고로 결과가 나온 거지요.

신뢰 수치가 가장 높게 나온 지인의 추천이나 온라인 의견은 다른 말로 표현을 하면 고객후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지인의 추천이야 아는 사람이 추천하는 거니까 조금 거리가 있지만 온라인 의견은 고객후기 그 자체라고 보면 되지요.
소기업 마케팅에서 고객후기만큼 중요한 게 없답니다.

 

쇼핑몰의 고객후기 게시판

온라인 쇼핑몰에 고객후기 게시판이 있을 때와 없을 때는 고객의 구매 전환율에서 차이가 많이 나게 되지요.
옥션이나 지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도 가격과 모델이 같은 상품이라면 서비스나 상품이 좋다는 고객후기가 많이 올라온 상품을 구매하게 되는 것과 같은 이치인 거구요.

 

고객의 손편지 고객후기

자신이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면 고객후기를 많이 모아야 합니다.
고객후기를 열심히 모으다 보면 위와 같은 손편지에 고객후기를 써주시는 분들도 있지요.
이런 손편지가 고객후기 게시판에 올라가면 신뢰도가 확! 올라간답니다.
그리고 이런 고객후기는 인쇄광고물에도 들어가구요.

 

수나연 전단지 뒷면

위의 그림처럼 전단지 뒷면에 고객후기를 넣으면 고객의 반응이 달라지는 걸 느낄 수 있구요.
이렇게 고객후기는 브랜드가 알려져 있지 않은 작은 회사의 신뢰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신뢰가 높아지면 당연히 구매전환이 높아질 수밖에 없구요.

당신의 홈페이지나 인쇄광고물에는 고객들이 보내준 고객후기가 있나요?
있다면 몇 개나 있나요?
고객후기만 열심히 모아도 고객은 반응을 하고 고객의 반응은 금방 매출로 연결이 됩니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19 17:02
조회
1,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