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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김기수] 전문가 포지셔닝이 당신의 마케팅을 도와준다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는 것은 마케팅과 비즈니스의 성공에 도움을 줍니다.
보통 현업에서 마케팅을 하는 분들은 고객을 ㅤㅉㅗㅈ아다니는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하지만 자신을 전문가로 포지셔닝하게 되면 고객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것을 경험할 수 있지요.

회사에서 상품을 팔기 위해서 다양한 영업과 마케팅을 전개하는 데 자신을 전문가로 포지셔닝하는 마케팅보다 비용이 저렴하면서 고객에게 대우를 받는 경우가 없답니다
고객이 나에게 찾아오는 이유는 전문가에게 조언을 얻기 위함이지요. 전문가가 조언을 해주기 때문에 고객은 비록 판매자이지만 존경을 하게 됩니다.
존경하는 전문가가 되면 주위에 소개를 해주게 되고 상품이나 서비스에 더 높은 가격을 책정하여도 별로 불만이 없게 되지요.
또한 전문가로 포지셔닝을 하면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삼성화재 화재진단전문가/태아.어린이맞춤보험전문가 김광희님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생깁니다.
나는 전문가라고 할만한 게 없는 데 어떻게 하지? 
이런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전문가 포지셔닝은 어려운 게 아닙니다.
이제부터 내가 전문가라고 생각하는 그 순간부터 전문가가 될 수 있지요.
명함에도 전문가로 넣고 블로그에 글도 올리고 소책자도 만들고 하면서 자연스럽게 전문가로 외부에 알리기만 하면 됩니다. 

내가 전문가라는 것을 외부에 알리지 않고서 밖에서 나를 전문가로 인정해 줄 일이 없겠지요.
전문가로 포지셔닝을 하고 계속 그렇게 노력한다면 조금씩 나를 전문가로 인정해 주는 고객을 만나게 됩니다.
그 이후에는 영업이 너무나 쉬워진답니다.
우리는 내가 성공한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목표를 잡고 실천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걸 봅니다.
전문가 포지셔닝을 실천해 보세요.
고객이 당신을 존경하면서 상품을 구매해 줄 것입니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19 17:00
조회
1,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