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마케팅상식] [마케팅전략]차별화된 SNS"포스퀘어(Foursquare)"의 마케팅전략!!

전세계 1억명이넘는 인구가 가입되있다고 할수있는 
기존SNS와 다른 차별화된 포스퀘어의 마케팅전략!

혹시 지금 여러분의 핸드폰이 스마트폰이십니까? 혹은 집에서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시나요?   그렇다면 페이스북 혹은 트위터라는 SNS에 가입되어 있으신가요?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전세계 모든 스마트폰, 컴퓨터를 사용하는 유저가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아닌 세계적인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로 전세계에서 1~2위를 다투고있는 소셜네트워킹입니다.



(세계 SNS시장에서 1~2위를 경쟁하고있는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로고)



전세계적으로 1~2위를 다투고있는 이 두 소셜네트워킹들의 시장에 한발한발 지속적으로 1위자리로 도약하고 있는 신개념 SNS가 있는데 기존 1~2위를 경쟁하던 페이스북, 트위터와 차별화된 전략을 펼처 이제는 전세계의 SNS시장 점유율 40%까지 끌어올린 신개념 SNS서비스 " 포스퀘어(Foursquare) " 입니다.



(신개념 SNS"포스퀘어(Foursquare)"의로고)

기존 SNS서비스와 다른 차별화된 전략이 무엇인가? 궁금하시지않으신가요?
그것은바로 위치 기반 소셜미디어 서비스입니다. 위치 기반 소셜미디어서비스라..아직 이해가 잘안되시죠? 기존 트위터는 140자이내로 자신의 생각을 짧게 게시물형식으로 올리면 트위터를 사용하는 다른유져들이 그것을 공감하고 또 다시 리트윗을 하는형식입니다 또 페이스북은 담벼락이라는 곳에서 친구들과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그런 서비스들이 갖추어져 있엇는데요.
이 "포스퀘어(Foursquare)"는 자신이 가는 곳(장소)마다 위치를 노출해(Check-in)하며 정보를 공유하고 대화하는 형식으로 되있습니다 항상 같은 장소에서 체크인을하면 점수가 올라 뱃찌를 주고 또 가장많이 체크를 한 장소에서는 그지역의 mayor가 될수도있는 땅따먹기 게임형식의 신개념 SNS서비스 라고할수있습니다.

 

("
포스퀘어(Foursquare)"의 Mayor서비스)

Mayor서비스란 같은지역에서 체크인을 많이 해 일정한 점수를 얻게되면 매니져 즉 Mayor로 등급이 올라 갑니다. 다른지역에 Mayor분들이 계셔도 한사용자가 지속적으로 그 지역에서 또 체크인을 하게 된다면 Mayor는 변경이 되고 Mayor로 등급이 올라가게 된다면 그 지역의 특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스퀘어(Foursquare)"의 뱃찌 서비스)


뱃찌 서비스는 일정기준에 다다르게 되면 지급이되는데요 무려 그 뱃찌의 갯수가 200개가 넘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SNS서비스 도입으로 기존 SNS서비스들과는 다르게 차별화된 전략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또 포스퀘어는 마케팅적 효과가 엄청난데요 뱃찌를 얻게되는 방법은 어느 특정지역에 10번이상 방문하여 체크인을 했을때 어느 쇼핑센터나, 카페 등등 에서 체크인을 했을 때 주어지게 되는데요 포스퀘어 이용자의 뱃찌를 보면 그 고객의 생활패턴까지 알수있어 정말 유용한 SNS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또 사용자들이 가는 장소마다 팁을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있어 그 장소에대해 미리 알고가고 여러가지 팁을공유할수있다는 점이있습니다.



(여러가지 뱃찌들)

또한 이용자들의 패던을 보고 어떠한 매장을 더많이 가는지, 저 매장과 이 매장의 관련도가있는지도 알 수 있어 정말 좋은 마케팅의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포스퀘어를 이용해서 각 기업이나 매장들마다 이벤트도 진행할 수 있어 홍보활동에도 좋고 이용자들간의 팁과 정보를 통해 마케팅전략을 구축할 수 있어 더할 나위없이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이됩니다. 



(포스퀘어의 간략한 한마디)

어떠세요? 포스퀘어!
기존에 이용하시던 SNS와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파고 들어 새로운 SNS서비스를 도입하여 마케팅적 요소들을 집어 넣음으로써 수많은 소기업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마케팅전략으로 세계점유율 40%를 넘어 1위자리를 넘볼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저희 같은 소기업 소상공인들도 참고해야 할 차별화된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20 10:25
조회
1,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