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칼럼/김기수] [홈페이지마케팅]오퍼를 이용한 잠재고객 정보 수집 홈페이지마케팅 노하우/이가홍삼 사례

홈페이지마케팅에서 중요한 목적 중의 하나는 잠재고객의 정보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마케팅을 통해 수집된 타겟팅된 잠재고객의 정보는 이후 진행되는 마케팅을 위한 중요한 재산이 됩니다. 이렇게 중요한 잠재고객의 정보를 어떻게 홈페이지마케팅을 통해 자연스럽게 수집할 수 있을까요? 

 



 

 

먼저 잠재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기 전에 전제되어야 할 것이 잠재고객을 타겟팅하는 것입니다. 이는 무척 중요합니다. 내 상품과 내 홈페이지에 크게 반응할 수있는 고객층을 명확히 한정해야 겠지요. 이렇게 타겟팅된 고객의 특성과 욕구를 파악하여 적절한 오퍼를 주고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게 되는 것입니다. 

 

 


 

고객의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하는 오퍼 노하우를 알아보죠. 

 









첫째, 우선 오퍼는 타겟팅된 고객들이 신청하지 않으면 손해 볼 것 같은 오퍼를 선정해야 합니다.



  







둘째, 오퍼를 신청하면서 내가 필요한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여야 합니다. 

섣불리 회원가입을 유도하게 되면 오퍼신청을 안하고 나가는 경우가 있으므로 꼭 필요한 정보(이름, 휴대전화, 이메일, 신청이유 등)만을 적고 바로 신청할 수 있어야 합니다. 

 



셋째, 오퍼를 신청하는 것도 아무때나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하여 긴급의 요소(선착순 000명, 0월0일까지, 언제까지 무료로 제공될 지 모릅니다. 등)를 표현해 놓는 것이 보다 많은 오퍼의 신청을 유도합니다. 

 

넷째, 오퍼를 신청한 사람들의 내용들을 보여주어 이미 많은 사람들이 신청하고 있음을 알려서 안심하고 신청하게 해야 합니다.  

 




 

이렇게 오퍼를 활용하게 되면, 샘플을 줌으로써 자신의 상품을 알리는 효과, 고객후기를 모으는 효과, 유익한 정보를 줌으로써 전문가, 전문업체로의 자리매김을 하는 효과 등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고객의 DB를 모으는 것은 기본이고요. 

 

아래는 홍삼전문업체로 오퍼를 활용하여 많은 성과를 내고 있는 이가홍삼의 사례입니다.

이가홍삼은 업계 최초로 무료샘플을 오퍼로 활용했다고 하네요. 요즘은 이가홍삼 말고도 많은 곳에서 오퍼를 진행하고 있니만요.

 




 

무료샘플의 경우 주의할 점은 샘플의 품질과 만족도가 좋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샘플의 품질과 만족도가 안 좋다면 역효과가 크게 나타나게 됩니다.

 

이가홍삼이 큰 효과를 볼 수 있었던 것은 잘 짜여진 홈페이지와 고객의 욕구에 맞는 오퍼에 기본적인 홍삼제품의 퀄리티가 있었기에 많은 고객후기와 매출로 이어졌던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이가홍삼의 오퍼(무료 홍삼액샘플)을 신청해 보실래요? ㅎㅎㅎ

 

 

 

클릭하시면 이가홍삼으로 이동합니다.

무료홍삼액 샘플을 신청해보세요.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20 10:29
조회
2,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