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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김기수] 정기이메일을 통한 수익창출 효과를 높이자

이메일마케팅의 장점 

이메일은 단순히 개인용도의 의사소통수단 뿐만 아니라, 이제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강력한 도구로서, 이미 광고, 뉴스레터, 리서치 도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마케팅전략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이란 이메일을 활용한 마케팅 기법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기업, 제품 등을 홍보를 할 수 있고 정보를 전달함으로 고객관리에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 도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B2B, B2C간에 직접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으며, 텍스트뿐만 아니라 동영상이나 사진과 같이 다양한 형태로 메시지를 전달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마케팅 매체와 비교해 볼 때 저렴하게 특정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어럽지 않게 접근할 수 있고, 고객의 다양한 기준에 따라 세분화하여 정확한 목표를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발송 후 고객들의 반응결과를 즉각 측정할 수 있는 장점도 있고요.

여기에 2010년 올해부터는 소셜미디어가 이메일마케팅을 더욱 강력한 수단으로 부각시킬 것으로 보입니다.소셜미디어는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위협이 아니라 협력자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소셜미디어가 고객 및 잠재적 성장가능성을 확대시키는데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인터넷 이용자의 90%정도가 이메일/블로그/카페 등'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활동과 '정보획득'을 위해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이메일은 고객들로부터 높은 응답률을 얻어 낼 수 있으며, 이를 통한 수익창출효과, 새로운 고객확보, 새로운 상품을 홍보 등에 있어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불과 2~3년 전만 해도 스팸메일로 부정적면인 강해했던 이메일 마케팅이 최근들어 활기를 띠고 있고, 여기에 정기이메일인 경우 허락받지 않은 스팸메일이 아니라 홈페이지/블로그/카페 등 이메일 수신을 동의한 회원들에게 정기이메일을 보내는 것이다 보니 다른 이메일 보다 수신률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은 정기적으로 메일을 보내면서 새로운 상품소식 및 정보전달이 아닌 스팸 메일을 발송하는 순간 회원들간의 신뢰도는 바닥으로 추락할 것입니다.

소기업소상공인 마케팅지원센터 정기이메일
 

성공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조건

1. 제목 : 자극적인 제목 보다는 회원들의 니즈에 맞게 제목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콘텐츠 : 이메일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것이 콘텐츠입니다.
메일내용에 담겨진 콘텐츠들은 메일을 받아본 회원들이 자신에게 필요한가 아닌가를 판단하고 계속 읽을 것인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또한 한번에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명료하면서 어떠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을 하는지를 이야기해야 합니다. 

3.메일템플릿 : 템플릿이란 쉽게 말해 미니홈피의 스킨 역활을 말합니다.
사이트의 특징을 살려(홈페이지/블로그/카페) 메인디자인과  같은 이메일 폼을 디자인을 하여 저장을 하게되면 이메일을 보낼 때 마다 다시 폼을 디자인을 할 필요가 없고 저장된 폼을 클릭하여 내용을 담아서 보내면 됩니다. 

4.이메일 발송 시간 : 이메일의 수신이 가장 높은 시간 때는 오전 8시 ~ 10시 사이입니다.
보통 출근하고 메일을 확인하며 회사생활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그리고 요일별로 메일을 확인하는 확률이 높은 날은 금요일, 목요일, 수요일입니다.
대학생 및 직장인들은 주말에 가까울수록 메일을 확인 하는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점들을 잘 활용하셔서 회원들에게 정기이메일을 보내어 마케팅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소기업소상공인 마케팅지원센터 정기메일 템플릿


소기업소상공인 마케팅지원센터 성공메일 템플릿
 

정기이메일을 통해 자신의 사이트에 있는 콘텐츠를 끊임없이 정보 제공해주면서, 이에 
맞는 마케팅 전략으로 수익창출 효과를 높이십시요.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19 17:03
조회
1,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