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칼럼/김기수] 골드키를 활용하라!!

미국의 존 디어라는 농업기계 전문 제조 회사가 있어요.
이 회사가 고객측면에서 고가 제품의 품질에 대한 약속을 보여주는 한가지 방법은 실제 고객으로 하여금 자기가 살 물건의 
조립라인을 보여주고, 그것을 조립하는 직원들을 만나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예요.
이러한 골드키 프로그램에 의해 존 디어 콤바인이나 대형 트랙터를 구입하려는 고객은 일리노이주 이스트 멀린이나 
아이오와주 워털루의 제조공장을 방문할 수 있는 초대장을 받는 거지요.

골드키 프로그램에 의하여 초대장을 받고 공장을 방문하여 자기가 살 물건의 제조공정을 보고 종업원과 상세한 대화를 나눈
고객은 쉽게 다른 업체의 물건을 구매하기가 힘들죠.
오히려 입소문을 내주는 충성고객이 될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실제로 국내의 대기업들도 학생이나 주부 등 고객들을 대상으로 업체 현장견학을 하는 사례는 많이 있구요.

고객은 자신이 사고 싶거나 관심있는 상품에 대하여 궁금한 것이 많답니다.
그리고 성향적으로 이렇게 궁금한 사항이 많은 고객에게 상세한 서비스가 이루어지면 이런 고객들은 쉽게 충성고객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골드키 프로그램을 소기업소상공인들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보통 농장에서 많이 진행하는 딸기따기, 밤따기 체험과 같은 것들이 위의 골드 키 사례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은 농장체험을 가족놀이 개념으로 접근하기도 하고 실제 물건을 구매하는 통로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출처] 골드키를 활용하라!! (성파리네 막나가는 막케팅!!) 작성자열라막케터



호정농원 매실따기 농장체험사진

업종이나 규모의 특성 때문에 오프라인에서의 적용이 어렵다면 온라인에서 다양한 방법을 검토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른 업종에서의 성공을 자신의 업종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은 성공을 위해서는 필수이겠지요?
이러한 골드키 프로그램을 나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 지 함 고민해 보세요.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19 16:53
조회
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