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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김기수] 작은 회사의 신뢰요소 - 고객후기를 모아라

작은 회사, 업종의 후발주자는 이것저것 할 일이 많고 바쁘기만 하지요.
하지만 바쁜 와중에도 제일 중요한 것은 나의 상품과 회사를 알리는 것입니다. 
자사의 상품과 회사를 알리는 효과적인 방법 중에 하나가 고객이 나의 상품과 나의 회사를 알려주는 방법이구요.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서 똑같은 모델, 똑같은 가격의 상품을 구매할 때 어떤 회사의 상품을 구매할 것인가?
이때 구매기준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다른 고객이 올려놓은 상품평입니다.
상품평이 많고 상품에 대해서 만족감을 표시한 문구들로 가득한 사이트에서 구매할 확률이 훨씬 높아지는 것입니다.

우리가 식당에 갔을 때, 연예인이나 유명인의 사인 또는 사진들을 벽이나 테이블에 붙여놓은 예들을 흔히 볼 수가 있습니다.
이것 또한 유명인들이 적어준 고객후기의 일종이며 그 식당에 대한 신뢰를 높여주는 요소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식당 사장님이 일부러 사인도 받고 사진도 함께 찍으려고 노력하는 것이지요.

같은 입장에 있는 다른 고객이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만족의 느낌을 1번 알리는 것은 자사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100번 홍보하는 것보다 훨씬 신뢰도가 높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작은 회사, 업종의 후발 주자일수록 고객후기를 모아야 하며, 처음 고객후기는 돈을 주고라도 사야하는 것이지요.

 

고객이 네오누리콤에 보내준 손편지 고객후기

위에서 보는 것처럼 고객들이 상품과 서비스에 만족한 후기를 보내준다면 일하는 사람도 보람을 느낄 수 있겠죠?
그것도 요즘처럼 편지 받기 힘든 시절에 손으로 쓴 편지를 받는다면이요.^^


홈페이지의 고객후기 게시판

홈페이지에도 고객후기 게시판을 만들어서 언제든지 고객들이 편하게 고객후기를 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필요하구요.
고객후기를 많이 모은다면 자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해주는 든든한 홍보요원이 늘어나는 것이며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19 16:55
조회
1,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