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칼럼/허성용] 마케팅이 접목된 방문고객으로부터 매출을 올려주는 POP마케팅 세미나

 

[마케팅이 접목된 방문고객으로 부터 매출을 올려주는 POP마케팅 세미나 ]
지난 목요일 협회 강의실에서  마케팅이 접목된 POP마케팅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실 강사 입장에서 본다면 코칭 세미나는 더 많은 에너지와 신경을 쓰게 끔 합니다.

 

코칭 세미나이기에 10명의 인원제한과 강의 후 1시간의 코칭...
오신분들께 뭔가는 얻어가지고 가실 수 있도록... 좋은 강의와 코칭을 다짐했습니다.
강의는 6분이 참여하셨습니다. ( 1분은 급한 용무로 불참을 하셨습니다)

 

지금은 물건이 넘쳐나는 시대입니다. 고객 입장에서 본다면 굳이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굳이 내 상품을 사지 않아도 얼마든지 유사한 또는 더 뛰어난 상품을 
구할 수 있습니다. 

지금 경기가 안좋다는 말들을 많이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박집은
생기고 있습니다. 대박집은 잘 분석해보면 고객으로하여금 그 집을 가게끔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 집입니다. 

수많은 집들 중 그 집을 가게끔 하는 이유!!

대박집은 우선 손님이 매장으로 들어오면 매장안에 고객을 잡아둘
여러가지 요소를 배치해 놓습니다. 그 고객이 필요로한 정보, 이야기
사진, 후기, 내 상품을 사용했을때 고객이 얻을 수 있는 이익(결과, 가치)






치킨 아리랑의 각종 POP물들.. 사실 더 많습니다.


이러한 많은 요소를 효과적으로 나타내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POP입니다.
또한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고객의 반응을 올리고 매출로 연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한 손글씨를 벗어나 마케팅이 접목된 POP는 고객으로 하여금  그 점포를
신뢰하고 안심하고 공감하게 하는 대단히 파워풀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고객은 판매사원을 기피합니다. 
고객이 구매해야할 시점으로 느껴지지 않을때 판매사원이 다가가면
고객은 강매나 스스로 구매하는 권리를 침해당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제품을 판매하는 곳에 상품에 대한 정보나 특.장점 하다못해
가격에 대한 알림도 없을 경우 일일이 다 설명을 해야하는 수고로움이
따라야합니다. 말 잘하는 직원을 고용해야 한다는 겁니다. 

사장의 입장에서는 직원 고용에 따른 비용과 직원관리의 어려움
직원입장에서는 판매에 대한 부담감, 스트레스 등등
이런 부분을 효과적으로 해야할 수 있는 파워풀한 마케팅 도구가  POP입니다. 

고객으로 부터 들은 칭찬이나 고객후기를 POP로 잘 활용하면 직원의 사기가
올라가고 고객들은 상품을 신뢰하고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POP의 장점은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사업하는 사람한때 딱인데...
일일이 말을 할 수 도 없고..
사업하는 사람한때 딱인데..

 

제대로된 POP는 상품에게 생명력을 불어넣어주는 산소와도 같습니다. !!






마케팅지도사의 코칭입니다. 

당일 POP마케팅을 들으신 분들의 후기입니다.


http://blog.naver.com/mspaced/140421400   => 김수경 지도사님께서 올리신 후기입니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20 10:02
조회
1,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