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칼럼/김기수] [성공홈페이지 메인페이지 작성 노하우 두번째] 고객의 신뢰를 이끌어내라.

성공홈페이지 마케팅에서 중요한 요소 중 지난번에 이야기 했던 것이 고객의 욕구를 메인페이지 상단에 카피로 노출 시키는 것이었죠. 메인페이지에서 가장 눈에 먼저 띄는 상단에 고객의 욕구(고민, 고통)을 표현하여 고객의 눈길을 끌었다면 성공홈페이지 마케팅에서 그 다음에 필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여러 신뢰요소로 다른 판촉물 홈페이지와 확실히 차별화된 판촉기념품선정연구소 홈페이지 


성공홈페이지 마케팅의 두번째 요소는 신뢰입니다.

홈페이지는 온라인에서 일어나는 고객과의 접촉입니다. 고객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불신합니다. 당연히 본인이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보고, 귀로 들으면서 상품을 고르게 되면 신뢰도가 높아지겠죠. 그렇잖아도 온라인은 오프라인보다 신뢰도가 떨어지는데 가끔씩 뉴스에서 돈은 입금했는데 물건은 안온다던가, 물건을 받아보니 엉망이라던가 하는 내용들이 나오면 온라인의 신뢰도는 더욱이 급격히 떨어지게 됩니다.

하기에 다른 경쟁업체의 홈페이지보다 차별화된 신뢰요소가 있다면 고객의 반응을 일으키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연예인(공인)으로 고객의 신뢰를 올린 레드펌킨의 사례 

성공홈페이지 마케팅에서 고객의 반응을 일으키는 신뢰요소들

- 운영자(대표)의 자연스러운 사진, 직원들과의 함께 찍은 사진
  
운영자의사진을 올려 놓는다는 것은 자신을 걸고 운영하는 홈페이지이니 믿고 거래하라는 말이겠죠. 
다시말해 자신을 내보일만큼 자신있다라는 의미이에요. 제품에 자신이 없거나 혹 사기를 칠 생각이 있다면 절대 자신의 얼굴을 내놓지는 못할 겁니다.

 

본인은 물론 부인의 사진까지 함께올려 신뢰도를 높여주는 동심결 농원 홈페이지

- 전문가 포지셔닝과 공익적인 명칭
  일반적인 상인이 판매하는 것과 전문가가 권하는 것과는 천지차이겠지요. 과일 몇개 사면서도 가격을 깍거나 덤을 요구하면서, 의사에게 진료받고는 넘 비싸니 깍아달라고 이야기 하지 않죠? 그건 과일을 파는 사람은 상인이고, 의사는 전문가이기에 나타나는 신뢰성의 당연한 차이인 것입니다. 하기에 전문가로 포지셔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공익적인 명칭 또한 상업적인 회사나 판매상 보다는 연구소, 연구회, 센터 같은 공익적인 명칭으로 진행하는 것이 신뢰요소로 작용하게 됩니다.

 

   전문가 포지셔닝, 공익적인 명칭, 매스컴 보도 등 신뢰요소로 꽉찬 홈페이지 사례

-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주는 게시판
 위의 전문가 포지셔닝, 공익적인 명칭과 연계된 것인데,
 전문가, 공익적인 기관으로 인정받는 가장 기본적인 것이 정보 발산입니다. 꾸준하게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발산하면 자연스럽게 전문가, 공익적인 기관으로 인식됩니다. 

- 특허, 매스컴 보도, 인증, 수상경력, 공신력있는 데이터 등 고객의 신뢰를 불러 일으킬만한 것들 
 나만이 가지고 있는 특허, 오래된 창업연도, 전문가 또는 연예인의 추천, 주요거래 실적 등의 신뢰요소를 홈페이지 메인에 적절히 배치시켜 고객의 신뢰도를 높여주어야 좋지요.

 


홈페이지마케팅에서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여러가지 사례들

가끔 너무도 좋은 신뢰요소들을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홈페이지에 전혀 표현되고 있지 않거나 세부페이지 저 구석에 들어가 있어서 찾기도 어렵게 되어있는 안타까운 경우들이 있어요. ㅜㅜ

자신만의 신뢰요소를 적극적으로 표현하세요. 만약 정말 아무리 찾아도 신뢰요소가 없다면 본인의 이미지와 그에 맞는 전문가 포지셔닝,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만 꾸준히 올려주셔도 기본적으로 다른 경쟁업체와는 다른 신뢰감이 형성될 것 입니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19 17:32
조회
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