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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김기수] [마이더스 마케팅] 모든 POP가 있는 짬뽕집의 마케팅 비법

9월25일날 전부터 눈길이 끌렸던 짬뽕으로 유명한 음식점을 찾아가게 되었다.
POP를 알고나니 마케팅적으로 이곳은 정말로 새롭고 대단한 짬뽕 집이었다.

밑에 사진처럼 대박집이기에 줄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무지많다. 유명하다보니 기념촬영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이 동영상은 음식점 정면을 찍은 동영상이다. 보다싶이 이곳은 모든 POP의 총합체라는
것을 알수있다.

그럼 이제부터 POP를 분석 해보겠다.

특징 (1) 신뢰성을 더하는 POP
이사진은 가게정면 사진이다. 모든 공간은 고객후기로 붙어있다. 디자인관점에서 본다면 
꽝! 이겠지만 마케팅관점으로 보자면 아주 대단하다. 
사람들로 하여금 이렇게 많은사람들이 찾아와서 이렇게 좋은평을 해주구나! 라고 바로 보자마자 
느낄수 있다. 이 짬뽕집에 대한 신뢰는 의심할 여지가 없어지게 만드는것이다.



특징 (2) 매스컴 보도 사실보다 더 마음에 와닿는 POP
다른곳 같으면 TV나 신문에 나왔다고 사진을 붙여놓기만 했을꺼다. 이곳은 한층 더 고단수이다.
많은 사람들도 그런거 돈주고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때문에 이러한 생각을 혹여나 할까봐~
' 절대 돈을 주고 방소하지 않습니다. 
각, 방송국PD님들이 맛을 보시고 감동하여 카메라를 들고 오셨습니다' 라고 강조를 하였다. 
고객들로 하여금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라는 생각만 들게 만드는 POP였다.



특징(3) 단골로 만들어주는 POP 와 오퍼
이곳은 스스로 단골이 되게끔 하는 시스템이 되어있다. 
음식을 먹고나면 단골등록 을 작성하게끔 유도한다. 단골등록은 후기양식으로 되어있고 생일과, 
전화번호, 이름을 적게 되어있다. 
단골이 되면 이쁜 핸드폰 악세사리와 오실때마다 평생 만두가 공짜로 먹을수 있는 오퍼를 주었다. 
또한 생일때는 2만원 상당의 요리를 준다. 이렇게 까지하는데 단골등록 안할사람이 있을까? 
나 역시도 등록을 하였다. ^^ 


특징(4)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음식점이라는 느낌의 POP
고객의 주머니 사정까지 생각해주고 어떤사명으로 음식점을 알려주는 글로 인해서 정말로 믿을수 
밖에 없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다. 
이안에서 음식을 먹는동안 POP를 보면서 세뇌?? 당하는 느낌이었다. 
짬봉집= 나를 위한 음식점  이라는 느낌이 드는것이었다.


이처럼 좁은 음식점안에 다양한 POP들이 존재하였다. 
아마 음식도 맛있어서 유명해지긴 했지만, 이러한 마케팅 전략이 제대로 한몫을 했다고 본다. 

이처럼 또잘해놓은 POP가 있을까?? 아마 세계 최고지 않을까? 감히 생각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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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19 17:05
조회
1,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