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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김기수] 소기업 필승 전략 - 약자와 강자의 차이

당신 회사의 규모는 어떠한가요?

소상공인인가요? 소기업인가요? 아님 중기업인가요?

소상공인은 종업원 10인 이하의 기업을 말하며, 소기업은 종업원 50인 이하, 중기업은 종업원 300인 이하를 말합니다.

물론 업종마다 약간의 편차는 있지만 보통 편의상 이렇게 구분을 하지요.

 

당신의 회사가 종업원 50인 이하에 해당이 되고 해당 업종에서 점유율 1위가 아니라면 당신의 경영전략은 약자의 전략을

사용해야 합니다.

혹시 당신은 회사의 규모가 크지도 않으면서, 그리고 해당 업종에서 점유율 1위 기업도 아니면서 강자의 경영전략을

사용하고 있는 건 아닌가요?

아님 경영전략이라는 것이 없어서 여전히 그냥 경험에 의해서, 감에 의해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나요?

 

강자는 가격 경쟁, 물량공세, 이미지 광고, 고비용 광고홍보전략, 광범위한 지역 및 고객전략, 모방, 동질화 전략 등등 주로 큰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경영 및 마케팅 전략을 활용합니다.

반면에 소기업을 비롯한 약자는 어떨까요?

약자는 비가격 경쟁, 고객 세분화, 차별화 전략, 타겟지역 전략 등의 경영 및 마케팅 전략을 활용해야 합니다.

전쟁과 비교한 약자와 강자의 전략을 아래의 표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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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19 16:51
조회
1,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