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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블로그마케팅]블로그의 특징I

1인 미디어로서 개인이 손쉽게 접근하고 정보를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는 블로그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1. 누구나 블로그를 쉽게 생성하고 운영을 할 수 있으며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 나고 있다. 이메일이 처음 생길 때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났으며 현재는 
이메일이 없는 사람이 없는 것처럼 현재 블로그는 개인 홈페이지의 기능과 함께 
그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또한 이메일이 개인 사이의 편지를 주고 받는
용도에서 회사에서의 업무용으로 신속하게 확산이 되고 이메일마케팅으로 활용이
된 것처럼 블로그 또한 1인 미디어에서 개인 사이의 커뮤니티로, 그리고 회사에서의
커뮤니티 마케팅 수단으로까지 급속히 확산이 되고 있다.


쥐나의 블로그
 

2. 콘텐츠의 스크랩이 용이하고 쉽게 확산시킬 수 있다.
블로그 내에 있는 여러 가지 기능 중에서 RSS나 트랙백을 이용하면 어디든 콘텐츠를 쉽게 배포하거나
가져올 수 있다. 블로거들은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 뿐만 아니라 다른 블로거들의 다양한 
콘텐츠에 관심을 쉽게 보인다. 따라서 자신의 콘텐츠를 열심히 퍼 나르기도 하지만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열심히 배포하는 역할도 하는 것이다. 블로그의 이러한 콘텐츠 배포와 확산 기능이 기업의 마케팅에
는 
아주 매력적인 요소가 된다. 


RSS와 트랙백을 이용한 그린비 출판사 블로그
 

 용어설명 
RSS란?
뉴스나 블로그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콘텐츠 표현 방식으로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 해당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관련 프로그램을 활용하
여 자동 수집을 하는 방식이다. RSS 관련 프로그램이나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즐겨찾기와 흡사하게 설정을 해 놓으면 각각의 사이트 방문 없이 최신 정보들만
골라서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트랙백이란?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주요기능 중 한 가지로, 간단히 역방향 링크를 자동적으로
생성해 준다. A포스트에서 B포스트로 정보를 보내면 B포스트에 A포스트로 연결
되는 링크가  생기는데, 이런 과정을 트랙백이라고 부른다. 블로그 이외에 위키위키나
뉴스 사이트에서 제공하기도 한다.
트랙백은 철저한 1인 미디어를 지향하는 블로그들 사이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주어
소통 네트워크를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한다. 주군가의 블로그를 읽고 그에 대한 의견을
자신의 블로그에 써 넣은 후 트랙백을 주고 받으면 원래 글 아래 새로운 글로 가는 
링크가 붙게 된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19 16:29
조회
1,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