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칼럼/허성용] [마케팅전략] 마케팅을 통해 성과를 올리는 노하우

[마케팅전략] 마케팅을 통해 성과를 올리는 노하우 

사업을 영위하는 많은 소기업. 소상공인들이 고민이 많습니다.

매출이 안오르기 때문이죠.. 더욱이 매출이 떨어지면 엄청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고객으로 하여금

반응하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고객을 불러모으고 궁극에

매출로 이어지게 할 수 있을까?

 

생각이 생각을 부르고 매번 제자리에서

챗바퀴를 도는 다람쥐같습니다.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잘못된 늪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일종의 악순환의 늪인데요..

 


악순환의 늪에 빠진 경영자는 먼저 눈앞에 이익만을 쫒게 됩니다.

그리고 고객의 반응을 높이기 위해 이것 저것 마구잡이식의 방법이 동원됩니다.

보다 많은 사람에게 알리려고 대상이나 지역을 넓히게 됩니다.

더욱이 취급하던 원래 상품과 상관없이 돈이 될 것 같은 상품이면 뭐든 손을 댑니다.

 

늪에 빠지면 어떠게 될까요?

방향을 잃은 배와 같습니다. 망망대해에 나침판이 망가져 방향 감각을 잃은 배와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안전한 항구로 방향을 잡을 수 있을까요?

 

고객입니다. 사업은 고객을 확보하면 어떠한 문제도 풀 수 있습니다.

업종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이상적인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다시 세워야합니다.

 

최소 3개월 이상 고객을 모으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마케팅 전략에 맞는

고객화 프로세스를 세우는 것입니다.

그리고 반응을 올리기 위한 4가지 법칙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결과

- 신뢰

- 안심

- 오퍼

 

결과는 내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상품을 이용하면서 얻을 수 있는 이익입니다.

판매자 입장에서 내 상품을 자랑하는 것이 아닌 고객의 고민과 욕구를 나타내 주는 것입니다.

 

 

 

 

 

신뢰는 그 결과가 과연 신빙성이 있는가? 에 대한 근거, 뒷받침 해줄 수 있는 자료등입니다.

신문,방송등의 자료나 관련 인증서등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으로 하여금 믿을 수 있는 요소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부풀린 포장을 하는 것은 고객에게 금방 들통날 수 있습니다.

진정성있게 접근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겠죠..

엄마랑 나랑 반찬가게를 한다면 고객이 너무 작으니까 우습게 보지않을까? 란

고민을 하는 대표의 고민을 접한 적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큰 기업처럼 흉내낸다고 고객들이 다 좋아하는 것은 아니잖습니까!!

되려 친정 엄마가 딸에게 싸주는 반찬처럼, 시집간 딸에게 만들어주는 반찬처럼

정성껏 만드는 것을 이야기 하는것이 더욱 고객에게 믿음을 줄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다음은 안심입니다. 이미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이 있고, 나아가 그렇게 그 상품을

이용한 고객이 많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 주는 것입니다. 일종의 고객후기나 고객으로 부터

받은 편지, 고객이 이용한 사진이나 사례 등을 보여주게 되는 겁니다.

 

 

궂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곳은 일단 믿음이 갑니다.

한참 붐빌 시간에 텅빈 식당이나 음식점은 웬지 꺼려집니다.

"뭔 문제가 있는 곳은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드는 것은 고객입장에서 너무 당연하겠죠..

 

그리고 고객에게 이익이 되는 정보나 특전을 주는 것입니다.

고객이 좋아할 만한 것을 주되 단, 긴급성을 갖게 기간이나 인원등의 한정을

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의 반응을 높여 궁극의 성과와 성공을 만드는 방법은 성공의지와 실행입니다.

고객에 대한 고민이 충분히 되어 있고 결과를 올리기 까지의 실패가 다듬어져 있을때

반응은 반드시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성과를 위한 끈임없는 도전이 바로 반응을

올리고 성공으로 가는 유일한 길인 것입니다.

 

                                                 -현곡 허성용의 짧은 생각-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20 10:26
조회
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