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마케팅의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에따라 섹션별로 공략하는 방법도 가지각색 인데요 쉽게 할 수 있는것과 어려운
것들이 있습니다. 서로간에 기능을 살펴보고 목표를 정해보도록 합시다.
사이트마케팅이라 함은, 홈페이지 즉, 사이트를 이용하여 검색엔진에 노출 시키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거기에는 사이트라는 카테고리에 노출하는 방법과, 연관검색어,
바로가기, 웹문서카테고리, 추천검색어, 지도 등이 있습니다. 따져보니 의외로 많죠.
그런데 사람들은 홈페이지로 노출 시키는곳은 오직 파워링크라고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로 노출 시킬 수 있는 곳을 따져보고 해당하는 섹션에 잘 노출 시키는
방법을 연구해 보겠습니다. 저의 방법이 비법이 될수도 있지만 비효율적 일수도 있습니다.
1. 웹문서
- 제가 제일 잘할수 있는 분야입니다. 여기 잘 노출시키는 방법은 세가지의 조건을 충족시킨
홈페이지를 먼저 만드는 것입니다.
첫째, 웹문서 최적화
둘째, 신디케이션 장착
셋째, 글쓰는 방법
이렇게 세가지 조건을 모두 갖춘다면 공략하는 부분에는 문제 없습니다.
2. 연관검색어
- 요게 관건이죠. 왜냐하면 모든 섹션의 위에 있는거잖아요. 파워링크보다 위에 있으니까
훨씬더 효과 적이겠죠. 근데 쉽지 않습니다. 연관검색어가 만들어지는 과정은 어렵습니다.
내가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홈페이지제작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결과페이지에서 갑자기 생각난
홈페이지제작업체 네모의미학을 검색합니다. 젤먼저 뜨는 네모의미학 홈페이지에 들어가
포트폴리오도 보고 적용기술도 보았습니다. 다시 네이버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다시 홈페이지제작
이라고 검색을 했을때 생기는 거에요. 그러니까, A-B-A이런 공식이 되겠죠.
한번 해보세요. 근데 내가하면 소용이 없습니다.
3. 바로가기
- 사람들이 해당 사이트를 많이 검색하고 파워링크 광고도 많이하고, 사이트섹션에서도
많은 클릭이 나오면 네이버에서 만들어 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에 바뀐 로직에
의하면 기존에 했던 방법은 통하질 않는다고 하더군요. 그러니까 요거 가지고 많이 울궈먹은
마케팅 업체에서는 그만 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4. 추천검색어
- 요것도 우리의 노력으로 되는것이 아닌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지도
- 이것역시 사이트 순위업 하는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찾아가서 많이 클릭하면 자동으로
순위가 올라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인이 누르면 안되는거 아시죠? ㅎㅎ
상기 5가지의 방법중 현재 가장 잘 구현해 낼 수 있는 방법이 웹문서섹션 공략입니다.
저의 분야라서가 아니라 다른 방법에 비해 큰 어려움 없이 공략이 가능하며 그 효과또한
좋기 때문입니다. 단, 웹문서를 공략하기 위한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다른 방법들도 계속해서 연구중에 있으니 여러분들께 좋은 소식을 가져다 주는 그날까지
참고 기다려 주세요. 기다리는 자에게 복이 있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2013.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