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웹문서노출VS블로그노출

웹문서노출과 블로그노출중 과연 어느쪽이 더 좋을것 같나요?

전 일단 웹문서노출에 한표던집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자! 일단 웹문서노출이 블로그노출보다 좋은 3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1. 노출의기회(검색결과첫페이지)

2. 제재의 대상이 아니다.

3. 구매전환율이 높다.  

 

그동안 별루 신경쓰지 않았던 웹문서 섹션이 서서히 사람들 입에서 오르내리기 시작했어요

노출시 블로그보다 때론 효과적인 현상들을 목격 했다는 것이죠.

 

1. 웹문서는 노출의 기회, 즉 모든 대부분 키워드의 검색결과 첫페이지에 노출이 된다는

것입니다. 

   - 이것은 굉장히 고무적인 현상입니다. 그동안 네이버는 특별히 돈되는 키워드에 대해서 

     검색결과 첫페이지에서 블로그를 야금야금 제거해 왔습니다. 그러다가 이제는 특별히 돈이

     되지않아도 어느정도 돈이 되어도 검색결과 첫페이지를 내어주는 것을 미덕으로 삼지 않는가

     봅니다. 빌어먹을 우린 뭐 철새냐? 으이고....네이버가 검색결과 페이지를 가지고 노는것은

     국민을 가지고 노는것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아시는분 계시나요? 도대체 키워드에따라 카테고리

     노출의 순서가 바뀌는 전제 조건은 도대체 뭐냐구요.

     네이버가 블로그를 검색결과 첫페이지에서 빼면 우리는 카페를 해야하고 지식인을 해야하고, 

     웹문서를 해야 합니다. 늘 네이버가 어떤 액션을 취할지 귀를 쫑긋 세우고 있고, 눈을 크게 뜨고 

     있습니다. 그래도 늘 늦죠. 늘 뒷북이고 언넘들이 다 해먹고 가면 그제서야 눈치를 까고 뒷차를

     타게 됩니다. 디지털 시대의 부르조아는 누구고 우리는 또 뭡니까? 거시기라고요.ㅎㅎ

 

     여러분 어쨌든 첫차를 타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목구멍이 포도청이라 먹고는 살아야지 않겠습니까?

     하소연만 할것이 아니라 이번엔 직접 칼을 빼어드시기 바랍니다. 

 

2. 웹문서는 아직 어뷰징이 없다. 

   - 아직은 없는것 같아요. 없긴 왜 없겠어 이것도 잘되면 네이버에서 또 면도칼을 들이 대겠지.

     하지만 아직까지는 크게 눈에띄는 처사는 없었습니다. 블로그를 한번 보세요. 좀 잘된다 싶으

     면 그냥 내팽개쳐 가지고 저 밑으로 꼴까닥 나락으로 떨어지고 말잖아요. 거기에 비하면 아직

     괜찮은 수준이라는 거죠. 하루 300개의 글을 올려도 짤리지는 않더군요. 하기야 요즘 이걸로

     장난치는 인간들이 하도 많아서... 어떤 키워드들은 이미 개싸움판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게

     어뷰징도 없고 크게 제재도 안당하니, 그냥 마구잡이로 하거든요. 그러니 개싸움판이 될수밖에

     없죠. 그러니 남의 게시판으로 작업하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내홈페이지 게시판으로 작업하자

     이겁니다. 요즘 잘나가는 블로거들 푹푹 꺼지고 있잖아요. 제재니 어뷰징이니, ㅋㅋ 작업하는

     블로그들 신고하는 사이트도 생기고 참나원 뭘하는건지, 네이버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마케

     터는 무슨 네이버 꽁무니나 쫓아 다니는 철샌줄 아시나봐, 에이시!!!

 

     몇년동안 잘 가꾸어 놓은밭이 하루아침에 황무지로 바껴봐요. 정말 속상하지 안그래요? 나같  

     으면 녹쓴 칼자루라도 빼어 들텐데 어쨌든 빨리 갈아타고 웹문서 공략 하자구요.

 

3. 구매전환율이 높다. 

   - 쇼핑몰을 운영해 본 사람이라면 다 압니다. 블로그로 사람을 모아서 쇼핑몰로 삐끼 하기가 

     정말 쉽지 않다는 것을 말이에요. 열심히 삐끼 해봐야 고작 5%가 채 안될때가 많습니다. 

     아주 특별한 상품이야 모르겠지만 그냥 평범한 제품들을 판매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미 느꼈을

     거에요. 그러나 웹문서는 블로그가 아니잖아요. 웹문서에서 클릭하면 바로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100%입니다. 웹문서 섹션에서 클릭을 하면 100%사이트로 방문한다 말입니다. 그래서 랜딩페이지만

     좋다면 구매전환율을 획기적으로 올릴 수 있지 않을까요? 검색엔진에서 사이트로 바로 들어 온다고

     하는것은 주목할만한 대상입니다. 우리가 블로그에서 직접 상품을 팔고있지 않다면 정말 관심가져야

     할 섹션이라고 생각합니다. 검색엔진에서 사이트로 바로가는 웹문서와 사이트, 충분히 공략할만한

     대상이 아닐까요? ㅎㅎ 아시는분은 벌써 머리가 삐리리하고 돌아가셨을거에요. 바로 연구에 들어가세요.

 

     웹문서의 효과는 위3가지 말고도

웹문서 관리는 블로그 관리의 절반도 안되는 노력으로 절반이나 더많은 결과를 창출합니다. 

   - 블로그에 쏟는 정성의 10%만 잘써도 웹문서는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잘 구축된 홈페

     이지는 웹문서를 자동으로 공략 해줍니다. 그러니 노력대비 효과가 너무 좋은거 아닙니까?

 

마지막으로 다지기를 하자면 네이버 블로그는 다른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지 않는 반면에 웹문서는

어느 검색엔진에서나 공평하게 노출됩니다. 모바일에서나 구글에서도 그러니 하나의 작업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효과를 볼 수 있는것이 바로 웹문서 입니다. 

웹문서 노출 정말 괜찮은놈 아닙니까? 어려분들도 저와같은 생각이실거라 믿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2013.02.19.

등록자

팅자이모

등록일
2013-02-19 17:00
조회
23,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