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블로그마케팅의 대책방안

블로그마케팅은 포화상태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뭔가 대안이 필요한데 웹문서를 한번 살펴보고 장단점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블로그 대란시대에 새로운 마케팅 아이템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이 다 거기서 거기 같지만 분명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결과창의 섹션들을 보면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를 고스란히 보여주는

아주 착한 화면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플랜을 기획하는 마케터라면 검색결과창의 섹션정도는 모두 세심히

검토해봐야 합니다. 

 

잘나가던 블로그가 위태로워지고 블로그 노출의 알고리즘은 먹구름속에 숨어 버리고

갈팡질팡하는 마케터들은 이제 어떤 대책을 세워야 하는지 그저 어리둥절 할 뿐입니다. 

 

발빠른 마케팅의 고수들은 이미 정세를 파악하고 흐름의 앞줄에서서 팔로미를 외치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웹문서 섹션입니다

 

우리가 그동안 지식인, 블로그, 카페만 주구장창 파헤치며 골머리 썩을때 고수들은 이미

아무도 거들떠 보지도 않는 저 밑에 외로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웹문서 라는 곳을 심상치

않은 것이라고 여기고 있었던 것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새로운 마일리지스톤을 세우며 그곳을 차지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웹문서 섹션과 블로그 섹션의 장단점을 비교하자면

1. 노출 : 블로그-대표키워드 첫페이지 노출안됨.  웹문서-거의 모든키워드에 노출.

2. 관리시간 : 블로그-하루평균 2시간.  웹문서-블로그 관리의 1/5

3. 어뷰징 : 블로그-빈버함.   웹문서-거의없음

4. 방문자유입 : 블로그-블로그 방문자의10%내외.   웹문서-100%사이트방문

5. 확장성 : 블로그-네이버에만 잘노출.   웹문서-모든검색엔진에 노출

6. 모바일 접속자 : 블로그-네이버 앱에서만.   웹문서-거의 모든 검색엔진(구글)

 

보시다시피 블로그와는 쨉도 안되는 비교우위를 차지하고 있는것이 바로 웹문서 

마케팅 입니다.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혹은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웹문서 마케팅은 꼭 한번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동해서 방문자 분석 데이터를 보면 정말 입이 딱 벌어집니다.

왜냐하면 방문자들의 키워드의 갯수에 놀라고 전체방문자 대비 키워드 수에 놀랍니다. 

 

그만큼 노출이 잘된다는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검색엔진이 검색결과 첫페이지에서 웹문서 섹션을 배제 할수는 없을꺼라 생각합니다. 

검섹엔진의 생명이 웹문서 검색 아닌가요? 지식인 카페만을 보여 줄 수 없는

현실 아니겠어요? ㅎㅎ

 

구글도 네이버도 다음도 웹문서를 첫페이지에 노출시키는것은 검색엔진으로서의

기본이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중에서 웹문서 마케팅은 마케팅의 새로운 자리를 마련해 줄겁니다.

마케티의 뚜렷한 대안없이 거의매일 마케팅 걱정만 하시는 사이트 운영자님들께

시원한 마케팅 대안이 될꺼라 믿습니다. 

작은 노력으로 큰 겨로가를 얻을 수 있는 웹문서 마케팅으로 걱정을 집어던지고

새로운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처음 글시작할때 다짜고짜 웹문서를 살펴보자고 했는데 내용을 읽어보시니 이제 

어느정도 감이 오시죠? 웹문서 마케팅을 왜 해야 하는지 이유도 아시겠죠?

저는 가끔씩 마케팅 지식을 너무 오픈한다는 얘기를 듣곤하는데 이왕 오픈하는거

좀더 가치있고 정확한 정보로 여러분께 다가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3.02.15. 팅자이모. 




등록자

팅자이모

등록일
2013-02-15 18:15
조회
23,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