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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키워드광고를 진행할 때 유의사항 I

1. 오버추어와 정액제 광고, 일반 종량제 광고를 비교 검토하여 진행하라.

 오버추어와 정액제 : 키워드의 조회 횟수에 따라 클릭 당 단가를 비교하여 저렴한 곳에서
키워드 광고를 진행한다.
일반 종량제 광고 : 조회 횟수가 적다면 오버추어가 유리하고 조회 횟수가 많을 때는 일반
종량제 광고가 유리하다.
하지만 변동사항이 있으므로 오버추어와 정액제 광고의 클릭 당 단가를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과 같이 CPC를 확인하고 키워드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

2. 오버추어 광고 진행 시 일일예산 설정기능을 활용하라.

 소액으로 키워드광고를 진행할 경우에 일일예산 설정기능을 활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하지만 일일예산과 광고하고자 하는 키워드의 수와 조회 횟수 등을 맞게 잘 활용해야만
효과가 발휘 될 수 있다.
일일예산은 5만원으로 해 놓았는데 키워드광고는 대표키워드를 포함하여 하루에 20만원
정도가 소요될 수 있는 키워드를 등록해 놓았다면 이는 오전이면 광고비는 모두 소진되고
오후부터는 키워드가 노출이 되지 않는다.
오전에 방문해서 정보만 보고 오후에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그 키워드로 다시 검색하였다면
해당 키워드로는 다시 방문을 할 수가 없고 광고주는 광고비만 날린 셈이 되고 만다.
일일예산을 설정할 때 광고하고자 하는 키워드의 수와 조회 횟수를 함께 잘 조절해 주도록 하자.

3. 경쟁업체가 적을 때는 광고를 아래쪽에 하라.

 5개의 업체가 광고를 할 수 있는 오버추어 광고 공간에 2~3개의 업체만이 광고를 하고 있거나
오버추어는 광고를 모두 하고 있으나 일반 종량제 광고와 정액제 광고 공간에는 경쟁업체들이
없다면 굳이 오버추어의 상단에 광고를 할 필요는 없다.




'김연아스타일'키워드로 검색하였을 때 노출되는 모습


위의 그림에서 볼수 있는 것처럼 굳이 더 비싼 오버추어에 광고를 하지 않고 일반 종량제 광고인
파워링크에만 광고를 하는 이유가 있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19 16:24
조회
1,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