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칼럼/김기수] "BBQ치킨"의 마케팅전략!! 고객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매출로이어지는 마케팅!!

"BBQ치킨"의 마케팅 전략!! 고객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매출로이어지는 마케팅!!



"한국인 야식순위1위!!".....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순위 1위!!"..

마 글을쓰고있는 저까지 야식에는 치킨을뺴놓을수없다고 말을하고싶습니다.

우리나라 치킨업종은 동네마다 여러가지 회사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당연빼놓을수 없는 치킨집은 바로 BBQ입니다. 이번포스팅은 다른 치킨업계와는 전혀다른 마케팅 전략을 펼쳐 고객을 감동시키고 매출로 이어지게 만드는 마케팅을 설명하려합니다.



(야식에서는 절때빼놓을수없는 야식계의 강자 치킨!!)


치킨을 구매하는고객들중 대부분이 야식, 또는 아이들의 간식거리로 많이 구매합니다. 

헌데 어디에서 치킨을 시킬것이냐 또 어떤치킨이 좋냐 따지는것은 여성분들이 많이 선택하실꺼같은데요 그래서 BBQ치킨 에서 내어놓은 마케팅은 바로 여성잡지로 주요고객인 여성분들의마음을 사로 잡는 것 입니다. 보통 전단지나 명함으로 홍보를 하던 BBQ는 버려지는 전단지와 명함들을 보고 어떻게하면 더욱더 홍보를 강화하면서 환경쓰래기도 줄일수있을까생각하다 여성잡지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BBQ가 내어놓은 여성잡지의 이름은 BB에뚜알(etoile)입니다. 또한 실제로 BB에뚜알에서 BBQ치킨을 홍보하는 페이지는 10p ~ 15p로 구성이 되있는데요 나머지 180p ~ 185p는 패션이나, 화장품, 육아등 여성분들에게 관심을 이끌만한 내용으로 채워져있습니다. BBQ치킨은 여성잡지 발간후 기존고객의 구매율도 높이고 또한 잠재고객도이끌어 내는 마케팅효과를 노린다는 강수였는데요. 실제로 여성잡지발간후 주문회수율이 전단지 회수율보다 약 10배정도의 주문량을 보이고있다고 합니다.




(BBQ치킨의 여성잡지 BB에뚜알(etoile)


이처럼 고객의 마음을 알고, 고객이 원하지않아도 스스로 창조하고 또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또한 주요고객이 어떤형태로이루어져있는지 확인해 다른 회사와는 다른 차별화되고 또 혁신적인 감성 마케팅전략! 누구나 생각할 수 있지만 먼져 실천하고 또 도전해보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소기업소상공인 여러분들도 남들과는 조금다른 또 고객들의 마음을 울릴수 있는 감성 마케팅! 한번 도전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20 10:25
조회
1,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