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집에 락앤락 밀페용기 하나쯤 없는 집은 없을 겁니다. 락앤락 밀폐용기가 어느덧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네요. 국내 밀폐용기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락앤락이 세계시장에서도 대단한 인기를 누리며 매출을 늘려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락앤락 밀폐용기가 세계시장에서 필수품으로 자리잡을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이유는 제품의 특성과 고객의 욕구를 맞춘 현지화의 성공에 있습니다. 외부공기와 차단하여 용기안의 보관품을 신선하게 오래동안 보관할 수있다는 제품의 특성에, 세계각국의 소비자들의 욕구을 적용하였던 것입니다.
세계각국의 소비자들의 생활과 문화에 맞게 밀폐용기 락앤락의 사용용도를 다르게 적용할 수 있게 하였던 것입니다.
직접 우려 마시는 잎차를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에게는 차통으로, 바쁜 일정으로 간단한 아침식사를 즐기는 미국 소비자에게는 시리얼통으로, 무더운 날씨의 베트남 소비자들에게는 갈증을 쉽게 해소할 수 있는 아쿠아 물병으로 현지화 맞춤형 전략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아쿠아물병이 상류층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하네요.
락앤락은 올해 전체 수출액을 지난해보다 1,200억 늘어난 3,600억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세계각국의 문화와 생활 특성을 파악하여 고객의 욕구에 맞는 현지 맞춤형 제품을 개발할 것이며, 이를 위해 매년 매출의 5%이상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한다고 하네요.
상품의 특성과 세계각국의 고객욕구를 맞춰가는 현지화 맞춤형 전략을 마케팅전략으로 가져간다면 앞으로 당분간 락앤락의 해외 매출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락앤락이 성장할 지 기대되네요.
이번 락앤락의 성공사례는 마케팅에서 제품의 특성, 고객의 욕구 파악이 사업의 성공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좋은 사례인 것 같네요. 소기업, 소상공인도 자신의 제품을 파악하고 고객의 욕구를 접목시켜 마케팅을 펼친다면 좋은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