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네이버신디케이션 연동해제의 유형과 재연동 방법

아래는 신디케이션 서비스 차단과 관련된 유형들과 재 연동 방법입니다.


신디케이션 서비스 연동 요청시 연동될 게시판(채널)이 네이버 검색 미반영 조건에 해당하는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담당자 확인 결과 연동 요청된 게시판(채널)이 다음의 각 사유에 해당할 경우 해당 사이트 전체의 연동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No.

유형 

세부기준 

1. 

펌 문서 다량 연동 

타 사이트의 펌글을 노출시키기 위한 전용 게시판으로 이슈성 펌글을 지속 도배하는 경우 

2.  

어뷰징 문서 연동 

다른 사이트로 사용자를 유도하기 위한 어뷰징성 링크를 포함한 낚시성 문서를 등록하는 경우 

3. 

스팸문서 방치 

불법도박/성인용품 홍보를 위한 스팸문서를 일정 기간 이상 방치하는 경우

4. 

로그인 요구 

게시글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하는 문서가 연동정보에 포함된 경우 


위 사유에 해당하여 연동이 제한되었을 경우, 문제되는 게시물들을 수정/삭제한 후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재 연동이 가능합니다.

단, 재 연동 정책을 반복적으로 악용하는 사이트의 경우 영구적으로 네이버 검색 연동이 차단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신디케이션 API는 네이버의 웹문서검색결과와 개별 사이트의 문서를 동기화하기 위한 공개 규약입니다.

따라서, 로봇이 문서 수집할때 발생하는 트래픽 부담은 줄이고 보다 쉽고 빠르게 네이버 검색에 노출될 수 있는 통로인 만큼 이를 악용하는 이용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차단 유형을 잘 살피시어 이와 관련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

등록자

팅자이모

등록일
2013-03-20 09:42
조회
22,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