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를 운영하는 분들의 최대 관심사가 어떻게 하면 내 홈페이지의
구매전환율을 높힐수 있을까 인데요 그 제작방법과 검증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구매전환율이란
구매전환율 = (구매전환수÷클릭수) X 100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홈페이지제작 방법과 검증
1. 디자인
- 방문자가 첫번째 느끼는 감정은 바로 디자인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디자인이 신뢰를 주지
못하면 방문자는 뭐이래!!! 시큰둥하는 감정일거에요. 디자인은 정말 예민한거라서 저역시
함부로 말할 수 없는 부분이에요. 그러나 웹에서의 디자인이란 정보 전달기능이 젤 중요합니다.
한개의 이미지로 백개의 말을 하는 것처럼 잘 조직된 디자인은 고객에게 감동을 줍니다. 이것이
고객의 발목을 잡아두는 첫번째 원인이 되어야 합니다.
디자인이 신뢰감을 갖게한다.
2. 기능
- 이것은 사용자 편의 라고도 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구매를 하는 각 단계별로 쇼핑몰의
기능이 무리없이 작동을 해야 합니다. 제품이 장바구니에 담기지 않는다면 누가 쇼핑을 할수
있을까요. 비회원가입 기능이 없다면 몇명이나 구매 할까요? 등등입니다. 개발자의 몫이지만
테스터의 몫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테스팅을 해봐야 정확한 결과를 알 수 있으니까요.
무리없이 잘 돌아가는 기능과 더 편리한 기능들이 고객을 웃게한다.
3. 마케팅 활성화
- 이것은 위 두가지가 해결되었다면 그 다음으로 중요한 요소 입니다.
상품의 배치, 레이아웃, 혜택, 이점, 할인, 세일, 기획전 등을 펼쳐 고객이 하나라도 더 구매를
하게끔 유도를 하는 방법입니다. 즉, 랜딩페이지 최적화를 실현하라.
소비자들은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하고
내홈페이지에 들어 왔는데 키워드 상품은 안깔려 있고 다른 상품만 즐비하다면 분명 떠나고
말거에요. 키워드에 맞는, 목적 페이지를 만들어야 1차적으로 고객을 더 머물게 할 수 있습니다.
2차는 상세페이지 탐색 단계입니다.
상세페이지를 보고 상품구매 결심을 한다면
다음은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회원가입을 하러 가겠죠.
여기서 무리없이 잘 돌아 간다면 상품을 구매 할거에요.
구매이후 배송이라던가 자세한 정보들을 문자로 발송해 주고 배송이 완료 될때까지 고객이
불안하게 만들면 안됩니다.
그리고 여기서도 마케팅은 계속되죠.
후기를 쓰면 적립금을 준다던지, 갤러리 후기를 쓰면 선물을 준다던지 하여 마케팅 활성화는
계속 되어야 합니다.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노력은 쉼이 없습니다.
랜딩페이지를 바꾸고, 피드백하고, 분석하고
또다른 랜딩페이지를 만들어 붙이고 피드백하여
최고의 랜딩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쇼핑몰 운영하시는 분들은 이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깨닫지 못합니다.
이만하면 됐지 뭘!!! 이러시면 안됩니다..
랜딩페이지를 검증하고 구매전환율을 검증하는 일은 회원가입율과 구매전환율을 따져봐야
합니다. 사람마다 각기다른 취향과 감성이 있기 때문에 디자인에 대한 평가도 다를수 있습니다.
검증을 통해서 높은 구매전환율을 보이는 랜딩페이지를 선별해 보세요.
순수한 구매전환율로 따져보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2013.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