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당신의 제품, 어떻게 팔것인가?

당신만의 판매방식이 있습니까? 당신만의 판매스타일이 있나요? 

 

"다름을 창조하라!"

 

우리가 고객님의 판매방식을 고안해 낼때 쓰는 말이 바로 다름을 창조하라 입니다. 특별한 디퍼런트 없는 제품과 마케팅은 결국 사라지게 됩니다. 애플의 리사와 같은 존재가 되고 마는 것입니다. 우리는 홈페이지를 만들기 전에 먼저 당신의 제품을 어떻게 팔것인가를 고민 합니다. 

 

어떻게 팔것인가에 대한 결론이 떨어지지 않는 한 작업에 들어갈수 없습니다. 판매방식에 대한 결론 없이는 잘팔수도 없습니다. 남들 하는 방식대로 그대로 하면 무조건 경쟁에서 지고 맙니다. 그럴바엔 안하는게 정답이죠.

 

"고유한 당신만의 판매 방식을 고안해 내는 것이 우리의 방식입니다."

 

이 작업을 우리는 기획이라고 표현 합니다. 사이트 기획이죠. 판매방식이란 매우 포괄적인 말이어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감이 잘 잡히지 않을꺼예요. 그치만 조금만 알려 드리면 아하! 이거구나 하고 무릎을 치실 겁니다.


판매방식은?

나의 제품과 시장, 그리고 소비자를 연결하는 하나의 보이지 않는 실같은 존재입니다. 그 모든것을 하나의 단어로 표현한다면 저는 판매방식이라 하고 싶습니다. 판매방식은 실패와 성공을 나누는 척도이고 소박과 대박을 나누는 메소드입니다.


질경이란 제품의 판매 방식은 체험단을 집요하게 이용한다 였습니다. 이 업체는 불과 3년만에 경이로운 매출을 달성 하였고 질세정제 시장에서 두곽을 보이기 시작 했습니다. 기존 제약회사들의 제품들은 이제 맥을 못추고 사라질지도 모릅니다.  초창기 체험단이란 판매 방식을 선택 했지만 이젠 tv광고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체험단을 집요하게 이용할까요? 수단과 방법이 남들과 달라야 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다름을 창조한다고 말합니다. 결정한 판매 방식에 올인 하는것입니다. 그것이 전부이고 그 방식에 목숨 거는거죠. 다른건 쳐다 보지도 않습니다. 오직 체험단만 생각하고 체험단을 잘할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 합니다.


이제는 동종 유사업종이 모두 같은 방법을 따라 합니다. 그러나 한발 늦은 거예요. 따라하면 안되는거잖아요. 매출 한계란것이 있거든요. 유사업종이 난립하고 제품은 이제 다 거기서 거기가 된거예요.


천호식품의 판매 방식은 뭐였을까요?

남다른 광고방식이죠. 그 중에서도 컨셉과 카피의 중요성을 깨닫고 일어선 업체입니다. 남자한테 좋긴좋은데 뭐라 표현할 방법이 없네. 이 카피 기억 하시나요? 이 카피 하나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제품이 천호식품의 산수유잖아요. 


참다한이라는 홍삼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 업체의 성장 배경에는 독특한 컨셉과 분명한 카피가 존재 했기 때문입니다. " 참다한 홍삼 먹고 감기걸리면 6개월동안 병원비를 지원합니다." 다소 고전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명쾌한 카피 아닙니까? 이 카피에는 정말 많은 것들이 내포 되어 있습니다. 제품이 얼마나 좋길래 저런 배짱을 부리나 싶을 정도로 과감한 카피죠. 


판매방식이 어느 형태 정의 되든간에 결론은 매출입니다. 매출이 인격이고, 매출이 권위가 되는 것입니다. 판매 방식을 구태어 어느 형식에 얶메일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그것이 제품과 시장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강력한 것이면 됩니다.


청린의 박회장님 또한 독특한 방식으로 자신만의 판매 방식을 고안해 낸 분입니다. 지난 국회의원 선거때 3부자가 동시에 출마 한적도 있습니다. 내제품을 먹고 병을 고쳤는데 왜 병을 고쳤다고 쓰지 못하냐고 신문에 광고를 내시는 분입니다. 또 방법이 이슈가 된적도 있습니다. 노이즈 마케팅인가요? 어쨌든 이슈가 되면 세간에 널리 퍼지게 되는건 당연지사죠.


815타이어는 인터넷으로 타이어를 파는 회사입니다. 어떻게 인터넷으로 타이어를 파냐구요. 사람들은 아직도 이 회사의 판매 방식에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타이어를 주문 하면 주문자 주소에서 가장 가까운 타이어 장착전문점으로 배송이 가고 언제든지 방문하면 내가 주문한 타이어를 교체 할수 있습니다. 독특한 판매 방식이죠. 이젠 일반화 되었지만요.


델컴퓨터도 판매방식을 바꿈으로 해서 대기업의 전유물이었던 컴퓨터 시장에서 살아남을수 있었습니다. 개인맞춤형이란 독특한 방식의 판매방식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던 것이죠. 


온라인 사업에서 자신만의 판매 방식을 고안해 내는 사람이야말로 대박의 신화를 쓸수 있습니다. 그저 평범한 방식의 판매는 그저 먹고 사는데 그칠 뿐입니다. 획기적인 매출 향상을 꾀한다면 판매 방식을 바꾸셔야 가능 합니다.


아시아골드 

골드바라는 제품을 인터넷으로 팔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르는 상품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업체는 지금 놀라운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에스크로결제 방식이 존재 했기 때문입니다. 이 결제 방식이 없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초저마진을 챙겨야 하는 골드바 시장에서 시세차익을 노리는 소비자들에게 딱맞아 떨어진 방식이었습니다.


놀랍게도 우리가 이 업체의 홈페이지를 만든이후 3년이내에 아시아골드를 따라하는 업체가 적어도 10개 이상 생겨 났습니다. 업혀가기 방식은 온라인에서 그리 녹록치 않은 방법입니다.


진심홍삼은 참다한이후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업체입니다. 바로 독특한 판매 방식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이 업체의 판매 방식은 바로 리셀러방식이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리셀러가 회원가입하고 리셀러 제품만 구입하면 바로 홈페이지가 분양되어 자신만의 홈페이지를 가지고 리셀러들이 판매를 할수 있습니다. 자신의 홈페이지에서 판매된 제품은 당연히 수수료를 받습니다. 뿐만 아니라 리셀러를 추천해도 수당은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수수료정산이나 홍페이지분양은 모두 자동으로 이루어지도록 시스템화 했습니다. 


이 독특한 방식이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아닌 리셀러를 모집하는 형태의 홍보가 되었고 리셀러 또한 일정 제품을 구매해야 리셀러로 활동 활수 있으니까 제품은 단연히 팔렸습니다. 온라인의 힘은 바로 이런 것입니다.


해남해밀팜의 판매방식은 한정예약 방식입니다. 미래에 생산될 농산물에 대해 예약을 받고 농사를 짓습니다. 생산될만큼만 예약을 받습니다. 1년 농사를  미리 판매하고 생산 하는 방식입니다. 절대로 망할래야 망할수 없는 구조의 판매 방식입니다.


다이어트도시락 시장에서 후발주자이지만 굉장한 매출을 일으키고 있는 마이비밀, 이들의 판매방식은 매우 신선하고 고상하기 까지 합니다. 젊은사장과 젊은 사람들이 이끄는 이 업체의 비밀은 프로그램식 다이어트 도시락이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방식을 고안해 낸것입니다. 개인회된 맞춤식 도시락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프로그램식 도시락을 먹을수가 있습니다. 당연히 다이어트 효과는 좋아지게 마련이었죠. 시장을 재해석 했기 가능한 일어었습니다.


다르게 생각하는 것이 디퍼런트의 기본입니다. 다름을 창조하는 것이 사업의 시작이고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평범한 생각은 그저 지루할 뿐입니다. 소비자는 지루하면 나가 버립니다. 지루하면 돌아섭니다. 그리고 다시는 안찾아와요.


홈페이지제작을 잘한다는 의미는 그런 판매방식을 고안해서 홈페이지에 스며들게 하는것입니다. 질경이 홈페이지를 보세요. 온통 체험단의 후기로만 채워져 있지 않습니까? 파고들면 다보여요. 파고 들지 않아서 안보입니다. 


우리는 홈페이지를 제작한다기보다는 판매방식의 개발로 구매전환율을 높이고 매출 향상을 추구하는것에 더 가깝습니다. 그래서 비상업적인 홈페이지는 별로 만들고 싶지 않아요. 특히 관공서 홈페이지는 재미가 없습니다. 지루하기만 합니다.


사례는 계속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계속 오셔서 다양한 사례를 보시고 사업에 적용 해보세요.


"나" 를 대신하여 온라인에서 뭐든지 잘 팔아주는 "아바타마케팅" 세미나 자세히보기


잘팔리는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온라인 특강 신청하기 무료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 구축하기 온라인 강좌 신청 하기==> 무료입니다


Ps. 댓글로 소감문을 작성 하시면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주소를 함께 적어 주세요. 

 

 

감사합니다.

네모의미학 CEo 유문진

2016-6-28



 

 

 

 

등록자

유문진

등록일
2016-06-28 16:32
조회
8,868

댓글 5

김재천

워낙 경험이 많은 발빠른 김회장님은 서울 처음 입성할 때부터 열정과 체력 두뇌력
아이디어도 팡팡 튀는분이라
정말 생각지도 못한 깊이있는 카피가 저절로는 아니겠지만 수많은 고객에 대한 연구와 관찰 고객을 알아가는 행동력
이 남다른 분으로 보이지 않는 노력을 기울인 결과 겠지요

남다른 면 차별화 전략이 고객을 철저히 알아내고 제품의 컨셉을 잘 잡는데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정말 김회장님은 칭찬할 만한 분이시죠

한때는 자살을 기도 할정도 심각했지만 성공의 길을 묵묵히 걸어왔으니까요
정말 차별화된 카피는 저절로가 아닌 수많은 고민과 땀과 열정 행동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2016-12-01 16:50

강세만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곧 제품이 생산되는 관계로
홈피제작 알아보는 중에 네모의미학을 알게 되어 행운으로 생각합니다.

곧 도움을 요청하겠습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6-08-07 20:42

장기연

"특별한 디퍼런트 없는 제품과 마케팅"은 결국 사라지게 된다.
격하게 공감합니다.
사실 수많은 창업자들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 이유를 적절하게 표현해 주었습니다.
첫 강을 읽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새로운 시각과 관점을 갖게해주는 좋은 정보를 공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6-07-22 17:34

이정선

the different 차별화를 이용한 판매방식이 성공을 좌우한다에 공감합니다
우리회사의 판매방식은 뭘가요? 고민해 주세요.
글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jungsun@naver.com
2016-07-06 1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