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외식산업의 마케팅 1등전략 특강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  경영전문대학원의  외식산업경영자과정  동문들의  제22

회  학술연구발표회가  2010년  4월  20일(화)  13:30부터  대방동  공군회관1층  국제회

의장에서  열렸습니다.  1부  개회식,  2부  학술발표,  3부  시상식에  이어  4부  특강순

서에서  사단법인  한국  소상공인  마케팅협회  중소기업  마케팅전략가  황문진회장의

외식산업의  마케팅  1등전략  강의가  16;30부터  18:30까지  2시간동안  진행되었습니

다.










공군회관  전경입니다.  회관은  각종세미나실,  만찬실,  결혼식장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학술연구발표회와  연계하여  1층  로비에  각종  외식업관련  상품,  메거진등이  진열되

어  있습니다.







학술발표회가  열리고  있는  국제회의장  내부  전경입니다.







강의  대기중  국제회의장  입구에서....







강의가  시작됩니다.  외식업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전략,  경영전략은  어느  업종에나

동일하게  적용되는  기본원칙  입니다.







비즈니스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외식업에  종사하시는  많은  분들도  젊잖케  

비즈니스는  바둑에  가깝다고  답변해  주셨습니다.
















비즈니스는  처절하게  치고받고  싸워서  승리해야  하는  권투에  가깝다는  황회장의  

설명에  수강하시는  분들의  표정에  긴장감이  돌기  시작합니다.





















외식산업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  많은  분들이  외식산업에  종사하

시는  분들답게  첫번째  요소로  뛰어난  음식의  맛을  꼽으셨습니다.  과연  그럴까요 ?

그  답을  어느  특급호텔의  주방장사례에서  찿아봅니다.

외식산업  뿐만  아니라  모든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확보  입니다.

이는  너무도  중요하기에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강자와  약자를  구분  하는법과  강자가  취하여야할  전략,  약자가  취하여야할  전략

을  알아보고,  약자도  전략만  잘  세우면  강자와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을  실제사례

인  소주시장에서의  두산의  처음처럼이  진로의  참이슬과  경쟁하여  점유율을  높여

나가는  과정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외식산업경영자과정  1기~36기의  총동문회의  끈끈한  커뮤니티와  외식관련  학술연구

발표를  통하여  동문간  정보를  공유하여  상호  윈-윈전략으로  결속력을  다지고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주)비즈노  컨설팅의  성공실천회도  현재  27기  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성공사레가  도출되어  회원간  공유되고  발전  계승되어  모든

회원님들이  성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0-04-21 11:10
조회
2,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