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 경영전문대학원의 외식산업경영자과정 동문들의 제22회 학술연구발표회가 2010년 4월 20일(화) 13:30부터 대방동 공군회관1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렸습니다. 1부 개회식, 2부 학술발표, 3부 시상식에 이어 4부 특강순서에서 사단법인 한국 소상공인 마케팅협회 중소기업 마케팅전략가 황문진회장의외식산업의 마케팅 1등전략 강의가 16;30부터 18:30까지 2시간동안 진행되었습니다.공군회관 전경입니다. 회관은 각종세미나실, 만찬실, 결혼식장등 다양한 용도로사용되고 있습니다. 학술연구발표회와 연계하여 1층 로비에 각종 외식업관련 상품, 메거진등이 진열되어 있습니다.학술발표회가 열리고 있는 국제회의장 내부 전경입니다.강의 대기중 국제회의장 입구에서....강의가 시작됩니다. 외식업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전략, 경영전략은 어느 업종에나동일하게 적용되는 기본원칙 입니다.비즈니스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외식업에 종사하시는 많은 분들도 젊잖케 비즈니스는 바둑에 가깝다고 답변해 주셨습니다.비즈니스는 처절하게 치고받고 싸워서 승리해야 하는 권투에 가깝다는 황회장의 설명에 수강하시는 분들의 표정에 긴장감이 돌기 시작합니다.외식산업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 많은 분들이 외식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답게 첫번째 요소로 뛰어난 음식의 맛을 꼽으셨습니다. 과연 그럴까요 ?그 답을 어느 특급호텔의 주방장사례에서 찿아봅니다.외식산업 뿐만 아니라 모든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확보 입니다.이는 너무도 중요하기에 다시한번 강조합니다.강자와 약자를 구분 하는법과 강자가 취하여야할 전략, 약자가 취하여야할 전략을 알아보고, 약자도 전략만 잘 세우면 강자와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을 실제사례인 소주시장에서의 두산의 처음처럼이 진로의 참이슬과 경쟁하여 점유율을 높여나가는 과정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외식산업경영자과정 1기~36기의 총동문회의 끈끈한 커뮤니티와 외식관련 학술연구발표를 통하여 동문간 정보를 공유하여 상호 윈-윈전략으로 결속력을 다지고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주)비즈노 컨설팅의 성공실천회도 현재 27기 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회원님들의 많은 성공사레가 도출되어 회원간 공유되고 발전 계승되어 모든회원님들이 성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