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5월 25일)은 서울 서대문구 지회에서 열리는 세번째 마케팅세미나가 있었다.
"온라인 마케팅 전략과 고객의 욕구분석하기"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소기업 소상공인이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강자와 약자의 법칙, 양자의 전략 차이, 그리고 약자의 차별화, 세분화 집중화 전략에 대한 이론과 실제 사례들을 중심으로 진행이 되었다..
사실 그 전날 비가오고 날씨가 안좋아 걱정했는데, 세미나 당일은 날씨가 괜찮아서 다행이었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 서대문구 지회에서 기획한 "온라인 마케팅 집중세미나 7" 중에 첫번째로 진행된 세미나로 이후로 11월까지 매달 넷째주 화요일에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도 역시 계획된 2시간 30분을 초과하여 3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명강사는 제 시간에 딱 맞춰서 끝낸다는데 대부분의 강의에서 시간초과를 하니 아직 명강사의 반열에는 못 미치는 것 같다.) 다행이 한분을 제외하고는 끝까지 남아서 들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
시간을 내서 세미나에 참석해 주신 분들에게 강사의 몸 상태(목감기)가 안좋아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해서 아쉬웠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강사가 챙겨야 할 것중에는 자신의 몸관리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 것을 알게 되었다. 다음 세미나에서는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햐야겠다.
강의를 진행하는 마케팅지도사 김기수
열심히 듣고 계시는 세미나 참석자들
세미나가 끝나고 단골로 가는 식당에서 식사와 간단한 뒤풀이
이어지는 "온라인 마케팅 집중세미나 7" 중 두번째 세미나를 공지합니다.
제목 : "온라인 마케팅의 유형과 흐름-키워드광고/블로그/지식인/까페을 중심으로"
일시 : 6월 22일 (화) 오후 5시
장소 :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서울서대문구 지회 강의장
비용 : 2만원(현장접수 2만5천원)
강사 :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서울 서대문구 지회 회장 1급 마케팅지도사 신성호
소기업, 소상공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