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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기업에게 마케팅 전략이 없을 때 생기는 문제점 5가지

어제도 마케팅 상담을 하러 사장님이 오셨고, 오늘도 어김없이 마케팅 상담을 하러 사장님이 오십니다.
그럭저럭 사업은 유지가 되는데 조금 더 매출을 올려보고자 마케팅 교육을 생각하고 상담을 받아보아야
겠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나은 분입니다.
주 거래처에 문제가 생겨서 함께 쓰러질 상황인 분, 기술개발에만 집중 하다 보니 상품은 좋은데 당장 판로가
없어서 발을 동동 구르시는 분, 당장 이번 겨울에 회사의 운영자금이 걱정되시는  분 등등.
지금 당장 뭔가가 없으면 사업을 정리해야 될지도 모르는 분들이 밤잠을 이루지 못하고 계십니다.
창업하기는 쉬워도 사업체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요.
소기업소상공인들이 스스로 헤쳐나가는 것은 더더욱 어려운 일이구요.
이런 분들에게 무엇이 필요할까요?
자금, 경쟁력 있는 상품, 좋은 상권, 훌륭한 인재 이러한 것들도 필요하겠지요. 하지만 위의 모든 것들이
있어도 마케팅 전략이 없으면 공염불에 불과하답니다. 위의 몇 가지가 부족해도 훌륭한 마케팅 전략이
있으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기업에게 있어서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지, 왜 필요한 지를 점검하고 함께 생각해 보도록 하지요.
(여기서 소기업은 종업원 30인 이하의 작은 회사로 규정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20 10:37
조회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