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온란인 마케팅 전반에 걸쳐 열강을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짧은 시간안에 그 모든 것을 구체적으로 학습하긴 힘들겠지만 전반적인 구조라던지 어떤식으로 방향을 잡을지
알려주셔서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지 않은 사람도 접근하기 쉽게 알려주신것 같습니다
1교시 오프닝과함께 시작된 블로그강의는 사실 관련 내용이 시간에 비해 적었지만 첫시간인 만큼 집중할수있도록 전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잡아주시지 않았나 싶습니다.
2교시 페이스북 강의 - 페북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입장에서 처음부터 메뉴설명으로 시작되는 줄 알았지만 페북의 태생부터 구조에 관해 접근하여 이해하기 쉽지 않은 부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메뉴설명과 함께 전략적인 접근 방법을 알려주시니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3교시 카스, 인스타그램 - 모든 인간은 외롭다. 우선 친밀도 향상 시킬 것, FBI마케팅으로 은밀하게 연계시킴
"한우 먹고싶다~~",
4교시 선택설계 - 이게 무엇인지?? 졸지나 않을지?? 호기심으로 수업시작,
"네모의 미학" 대표님의 전혀 아름답지 않은 외모{?}로 픽셀에 대해 설명 후 그래도 모르시는분?
창피해서 손을 들지 말지 고민하게 만드심,
픽셀!! 여기 후기에서는 당당하게 말할수 있습니다 " 지금도 완전히 이해하기 어렵네요^^"
핵심고객을 싸그리 석션해서 내 그릇에 담아두고 싶어 집중했지만 제 머리의 한계로 수업내용조차 담아내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수업내용중 유입마케팅도 중요하지만 전환마케팅의 중요성에는 공감합니다.
진정성있는 글과 변연계자극법등의 여러가지 기법으로 고객들의 감성을 이끌어낸다면 좀더 효율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교시 STEP메일과 문자 - DB확보에는 확실히 효과가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 문자내용이 길면 잘 안보게 되는 경향도 있고 메일은 당연히 안보게 되어서 잘모르겠지만 STEP문자와 메일이 효율적이라는 통계수치가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6교시 질의응답 - 수업시간이 너무 길어서 강사님과 수강하시는 모든 분들 고생하셨습니다~
전체적으로 수업내용에 대해 만족스럽고 감사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다 습득해서 가져간다기 보다는 온라인 마케팅을 나의 사업에 맞게 적용할 것인지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물론 더 필요하다면 전문적으로 배워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