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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김기수] 마케팅 십계명

필립 코틀러의 저서를 보면 마케팅 십계명이 나온다. 정말 기본이 되는 것이기에 십계명에 실은 것일텐데 실천을 잘 하고 있는가 스스로 평가해 보면 그리 높은 점수를 매기기 힘든 사람이 많을 것이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십계명


1. 기업은 시장을 세분화하고 최선의 세분 시장을 선정하여,선택된 세분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위상을 확립하라.
2. 기업은 고객의 욕구와 인식, 선호도 및 행동을 철저히 파악하고, 하청업체나 유통업자 등 기업관련 이해 관계자로 하여금 고객을 만족시키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유도하라
3. 기업은 주요 경쟁자가 누구인지, 그리고 그들의 강점과 약점이 무엇인지 잘 파악하도록 하라
4. 기업은 이해 관계자들과의 관계를 잘 구축하고, 그들을 보상, 관리하라
5. 기업은 새로운 기회들을 파악하고 순위를 매겨, 최선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라
6. 기업은 통찰력있는 장, 단기 계획을 이끌수 있는 마케팅 기획 시스템을 구축하라
7. 기업은 제품 및 서비스 믹스에 대해 강력한 통제력을 행사하라
8. 기업은 가장 효율적인 광고 및 판촉 수단을 사용함으로써 강력한 브랜드를 창출하라
9. 기업은 마케팅 리더쉽을 구축하고, 각 부문별로 단체 정신(team spirit)을 함양하라
10. 기업은 시장에서 경쟁우위에서 설 수 있는 기술을 끊임없이 추가하라

 

Ten Commandments for Marketing Success

 

1. The firm segments the market, chooses the best segments, and develops a strong position in each segment.
2. The firm maps customers’ needs, perceptions, preferences, and behavior and motivates its stakeholders to obsess about serving and satisfying the customers. 
3. The firm knows its major competitors and their strengths and weaknesses.
4. The firm has made partners out of its key stakeholders (employees, suppliers, distributors) and generously rewards them.
5. The firm develops systems for identifying opportunities, ranking them, and choosing the best ones.
6. The firm manages a marketing planning system that leads to insightful long-term and short-term plans.
7. The firm exercises strong control over its product and service mix.
8. The firm builds strong brands by using the most cost-effective communication and promotion tools.
9. The firm builds marketing leadership and a team spirit among its various departments.
10. The firm constantly adds technology that will give it a competitive advantage in the marketplace.

 

마케팅 말고 다른 분야에도 십계명은 있었다.

 



영업의 십계명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십계명



디지털 마케터의 십계명

 

출처 : http://blog.naver.com/sako71/130087252528

 

필립코틀러의 마케팅 10계명이 있어서 퍼왔습니다.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 협회에서 정한

'종업원 10인이하 소상공인 경영 10계명'

한 번 비교해 보세요.

 

 

작은 회사도 1등할 수 있다!!

 

종업원 10인 이하

소상공인 경영 10계명

 

1. 경영의 목적은 이익의 근원이 되는  고객의 수를 늘리는 것이다.

   (고객 점유율 1위 지향)

 

2. 작은 회사는 실적의 100%가 사장 한 사람의 능력으로 결정된다.

   (사장의 능력 개발 중시)

 

3. 상품과 영업지역, 고객 발굴 등 고객과 접촉하는 경영 요소에서 하나라도 1위를 하겠다는 목표를

   세워라.(1위 목표)

 

4. 큰 회사와는 철저히 다른 것만 한다. (차별화)

 

5. 상품을 세분화하여 1위를 할 수 있는 상품만 집중한다. (세분화)

 

6. 영업 지역을 한정하여  근거리에서 집중적으로 영업한다. (근거리 영업)

 

7. 고객에게 상품을 팔기 전에 필요한 정보를 팔아라. (가치중심)

 

8. 남들보다 많은 시간을 자신의 본업에 집중 투자하라. (시간활용)

 

9. 비즈니스 교육 투자를 아끼지 마라. (연봉의 5%이상 선행 투자)

 

10. 작은 성공으로 생활 내용을 바꾸거나 지출을 늘리지 마라.

 

8. 남들보다 많은 시간을 자신의 본업에 집중 투자하라. (시간활용)

 

9. 비즈니스 교육 투자를 아끼지 마라. (연봉의 5%이상 선행 투자)

 

10. 작은 성공으로 생활 내용을 바꾸거나 지출을 늘리지 마라.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20 09:29
조회
1,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