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크로스브라우징이 뭔말이예요?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하는 어떤 고객분이 저한테 질문을 던져 왔습니다. 크로스브라우징이 뭔말이냐고요?


이것은 한마디로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브라우저(인터넷을 항해할수있게하는 프로그램)에서 내홈페이지가 최적화되어 보여지는 것입니다. 즉, 세상에 존재하는 브라우저의 종류는 무수히 많지만 그 중에서 우리가 흔히 쓰는 익스(인터넷익스플로러-MS사에서 만들었고 윈도우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설치됨)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등등의 브라우저에서 깨지지 않고 최적화되어 보여지게 하는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웹표준은 물론이고 크로스브라우징 테스트를 통해서 좀더 최적화를 시킬수 있는 기술입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디바이스(모바일폰, 태블릿PC)에서도 형태가 보존되어 가독성을 높이는 기술입니다. 표준화된 기술 없이는 실현 시킬수 없는 기능들입니다.


크로스브라우징이 안되는 홈페이지의 불이익

- 가령 어떤 홈페이지가 익스에서는 잘뜨는데 그 밖의 브라우저에서는 모두 깨져서 보이다면 익스를 사용하는 유저를 제외한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그 홈페이지를 더이상 보지 않을것입니다. 고객중에 적어도 30%는 잃는 셈이죠.

- 아주 흔한 경우이지만 어떤 홈페이지가 다른 기능은 잘되는데 유독 결재만은 익스에서 하라고 경고창이 뜹니다. 그 사용자 또한 그 홈페이지를 더이상 방문하지 않을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라도 홈페이지를 만들땐 무조건 크로스브라우징을 해야겠죠. 당근입니다. 두말하면 잔소리죠. 그런데 아직도 수없이 많은 웹에이전시에서는 그 기술을 구현하지 못하는것이 현실입니다. 홈페이지 만들땐 꼭 확인하세요. 크로스 브라우징이 실현가능한지 말입니다.


저희가 맨드는 모든 홈페이지는 크로스브라우징 기술을 적용합니다. 그어떤 브라우저에서도 깨지지 않고 최적화 되어 보여 질수 있도록 구현합니다.


2012년 12월 19일 유문진.


등록자

유문진

등록일
2012-12-19 17:52
조회
32,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