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네이버 신디케이션 API를 설치해야 하는 이유

네이버 신디케이션 API는 기존의 생각을 180도 바꾼 획기적인 웹수집 방식입니다.

 

신디케이션 API란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웹사이트와 컨텐츠를 찾아주는 검색엔진간의 동기화 규약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Application programs Interface 

동기화방식

- 내홈페이지에서 새로운 컨텐츠(글, 이미지, 동영상)를 생산하면 내홈페이지에 설치되어 있는 신디케이션 API가 네이버 검색엔진에 새로운 컨텐츠가 나왔다고 신호를 보내 알려 줍니다. 그러면 네이버의 검색 로봇은 새로운 컨텐츨를 수집해 갑니다. 새로운 컨텐츠가 생산되어 네이버의 검색결과에 반영되기까는 길어야 1시간입니다. 어쩌면 네이버 검색로봇과 내홈페이지에 열어놓은 모든 컨텐츠가 동기화 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내 홈페이지에서 컨텐츠를 수정하면 네이버가 가지고 있는 문서에도 반영이 되는 그런 시스템이죠.

 

네이버의 엔드라이브의 동기화 방식처럼 시스템이 돌아간다고 보시면 이해가 쉬울 꺼예요. 이것이 네이버가 야심작으로 내놓은 오픈소스 신디케이션API입니다.

 

네이버의 개발자센터에 가시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네이버 신디케이션을 장착하지 않으면 웹문서 마케팅을 하는데 굉장히 많은 제약이 따릅니다. 제약이 따른다는 얘기는 웹문서 섹션에서 노출이 쉽지 않다는 말씀입니다.

 

리브라의 알고리즘은 

매우 영리한걸로 평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컨텐츠르 생산할때, 인터넷상에 존재하는 글을 베껴쓰거나, 무작정 복사하여 붙여 넣기 방식이나 메모장에서 세탁을 하여 붙여 넣거나 모두 잡아 내고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이 할수 없는 일이죠. 그렇다면 당연히 리브라가 영리해진게 맞죠. 어디까지나 추측입니다만, 우리는 이제 웹문서마케팅 공략을 좀 다른방식으로 기획하고 있습니다.

 

 

 

 


웹문서노출을 위한 필수 API

네이버 신디케이션은 웹문서 노출을 위한 필수 장비입니다. 이제 이 소프트웨어 없이는 거의 불가능해진 상태라고 보시면 되겟습니다.

 

저희가 맨드는 모든 홈페이지는

네이버 신디케이션 API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빠른 미사일은 아직 없었습니다. 여러분이 컨텐츠라는 총알을 장전하고 방아쇠(저장)를 땡기는 동시에 표적엔 여러분의 홈페이지 캐치프레이즈가 내걸릴꺼예요.

 

감사합니다.

2012. 12월 15일 팅자이모.

등록자

유문진

등록일
2012-12-15 08:54
조회
40,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