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다섯번째 강의]페이스북을 이용하여 당신을 찾게하기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잠재고객이 당신을 찾게하기

 

 

안녕하세요.

네모의미학 유문진입니다.

 

오늘은 Facebook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구축하기'프로젝트를 통해처음으로 페이스북의 존재를 알고 실제로 코멘트를 남겨주시기 위해 개설하신 분도 많이 계실 것입니다.

 

오늘 여기서 페이스북에 대해여러분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쁩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이 어떤 것인지 간단히 설명하자면

 

앞으로 가장 주목을 받을 소셜 미디어일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여기 보면 지금 세계 최대의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고 합니다.지금 점점 더 많은 경영자 분들이 사용하기 시작하는 트렌트 미디어입니다.

 

여기서 오늘의 내용은 실제로 페이스북을사용하여 고객을 모집하는 것에 대한 것인데요.어떤 기업이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는지 그러한 사례를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기업 사례는 스타벅스입니다

 

스타벅스는 페이스북의 팬 페이지라는 기능을 사용하여 실제로 이미 1867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 페이지에서 팬들이 적극적으로 다양한 글을 올리면서 교류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더욱 더 스타벅스라는 브랜드에 대한 친숙함이나 친근감이 생겨나게 되어 더욱 좋아하게 되는 구조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조금 특이한 사례인데요

 

미국의 유명한 오토바이 회사죠 '할리 데이비슨'이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대형 바이크라는 약간 고가의 분야인데요. 페이스북의 팬 페이지에서 186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팬 페이지를 보면 실제로 할리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이런 할리를 타고 다닌다'거나 '나는 할리를 이렇게 활용한다'라거나 제조 공정같은 다양한 내용의 글을 올리는 등 매우 활발한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으로 개인이 성공한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이 분이죠, 오바마 대통령오바마 대통령은 실제로 선거 운동을할 때도 페이스북을 잘 활용하여현재는 팬이 1701만 명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 페이지에서 적극적으로 교류하여 다양한 정치 활동에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 사람은 굉장히유명한 아티스트죠, 레이디 가가의 팬 페이지에는 오바마 이상으로 많은 팬이 있습니다. 2420만 명의 팬이 있습니다. 역시나 다양한 교류를 하는 등매우 활동적인 페이지입니다.

 

 

그럼 다음으로 페이스북의 장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장점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무료로 사용하는 퍼스널 미디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자신의 퍼스널 미디어를가질 수 있게 됩니다.

 

두번째는 

개인이나 회사의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매우 강력한 입소문 효과를가진 미디어라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을 하면서 꼭 기억해야 하는 기능을 소개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좋아요" 버튼

 

두번째는 코멘트 기능

 

세번째는 "공유하기" 버튼입니다

 

 

하나씩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좋아요" 버튼

 

이것은 상대의 글에 대해 공감해서 '좋다'고 생각했을 때 원클릭으로 누를 수 있는 버튼입니다. 이걸 누르면 어떻게 되냐면 나에게 "좋아요" 버튼을 누른 사람의 게시판에 링크가 생성됩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매우 강력한

입소문 시스템입니다

 

 

두번째, 코멘트는 자신이 좋다고 생각한 글에 대해 자신이 직접 글로 코멘트를 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것도 매우 훌륭한 대화의 계기가 될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코멘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세번째입니다, "공유하기" 버튼

 

이것도 정말 중요한 기능입니다

이게 어떤 기능이냐면 앞서 말한 "좋아요" 버튼과 비교하자면, "공유하기" 버튼은 자신이 공유하고 싶은 정보를 추천글이나 코멘트를 붙여서 소개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자신의 글에 "공유하기" 버튼을 누른 사람의 게시판에 뜨게 되는 거죠. 그러므로 이것 역시 매우 강력한 입소문 시스템입니다.

 

그럼 여기서 초보자를 위한 기본 스텝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순서대로 페이스북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첫번째로 친구를 많이 만드세요

 

먼저 페이스북은 기본적으로 실명제이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의 프로필을 보고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친구 신청을 보내서 친구가 되어 보세요.

 

두번째는 팬 페이지 관련인데,

친구가 많아지면

 

자신의 팬 페이지를 만들어서 그곳으로 친구를 유도하세요 친구에게 알려서 팬 페이지에 들어오게 하세요. 

 

세번째는 팬 페이지를 만들었다면 그것을 점점 키워나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실제로 팬 페이지를 만들어페이스북에서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그 비결을 여러분에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첫번째는 질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올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질 높은 콘텐츠가 있다면 그것을 보는 사람들이 "좋아요"나 "공유하기"를 누르거나 코멘트를 남기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페이스북 안에서 높은 평가를 얻을 수 있게 되므로 먼저 질 높은 콘텐츠를 올려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두번째는 '인연'을 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화를 통하여,코멘트나 "좋아요" 버튼을 통해 대화를 하면서 상대방과 더 깊은 관계를 맺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최종적으로 비즈니스로도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세번째는 매우 중요한 것이므로

확실히 기억해 두세요

 

외부 사이트와 연계하라는 것입니다. 이 페이지도 사실은 페이스북과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좋아요" 버튼이나 "공유하기" 버튼을 자신의 사이트 내에 가져다 놓는 거죠.

 

앞으로는 외부 사이트에 페이스북을 연결시켜 표시하는 일이 많아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을 기억해 두세요.

 

그러면 페이스북을 사용하면 결과적으로 어떤 일이 가능한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저 자신이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실감한 것인데요.

 

실제로 다양한 사람들과 "좋아요"나 코멘트나 메시지를 주고받음으로써 실제 인간 관계의 폭이 매우 넓어졌습니다.

 

그 결과 저에게 문의를 하시거나 반대로 제가 부탁하는 경우도 생기는 등 비즈니스의 폭이 점점 더 넓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멋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여러분에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잘 이해 되시나요?


Tip.

페이스북에서 실제로 친구를 늘리고, 좋아요를 늘리는것도 매우 중요 하지만, 페이스북 광고를 활용하는것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오늘의선물.

페이스북 광고는 광고비 대비 효율이 매우 훌륭합니다. 이글을 읽는 대부분의 독자는 저의 페이스북 네모의미학 페이지의 광고를 보시고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저는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매일 50명정도의 독자를 늘려 나갑니다. 광고비는 하루 2만원정입니다. 


오늘의 선물은 페이스북 광고 기법을 총정리한 파일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댓글로 

1. 오늘 강좌의 짧은 소감

2. 파일을 받을 이메일주소

 

그럼 오늘은 "페이스북"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말씀드렸습니다

 

 

다음 회 예고입니다 

다음 회는 여섯번째가 되는 날입니다

내일은

'애드워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애드워즈를 통해 당신은 정말 엄청난 엑세스를 이끌어 낼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내일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안녕하세요 네모의미학 대표 유문진입니다. 제가 온라인 마케팅 공부를 할 때 가장 어려웠던 것은 순간적인 막힘이었습니다. 이 막힘이 자꾸 나를 좌절하게 만들었습니다. 순간순간 막힐 때 누군가에게 물어 볼 사람이 있었다면 저는 좀더 빨리 성장 했을것입니다. 그러나 그럴 사람이 없었죠. 제가 여러분의 막힘을 해결할수 있는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마케팅 공부를 하다가 모르는 것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기꺼이 도와 드릴게요. olpe@naver.com 으로 메일을 주시면 언제든지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6-03-08 17:02
조회
15,774

댓글 7

최민서

식당을 오픈하고. Sns마케팅을. 어떻게해야하나. 막막했는데.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쉽게따라할수있겠다는생각이듭니다. 귀한지식 공유해주시고. 좆을결과내서. 다시 좋은소식올리겠습니다. 감사하고 건강하십시요~~~


terp4500@hanmail.net
2017-12-04 20:54

정영우

페이스북에 관한 책도 사서 보는 등 관심이 많습니다. 선물받을 자료 또한 유용하게 쓰일 것 같네요^^
cyoungw@nate.com 으로 부탁드립니다
2016-06-21 23:57

이영주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sbdckorea@hanmail.net
2016-10-01 11:41

조재현

대박입니다 페북에 관심 많은데 많은 도움될거같습니다
chowogus@hanmail.net
2016-08-22 00:34

강세만

페이스북에 글을 쓰고 있는데 어텋게 활용하여야 하나 항상 고민하고 있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happybody1@naver.com
2016-08-08 00:04

정지영

SNS를 활용한 마케팅이 많지만 막상 활용하지는 못하고 있었는데 이참에 다시한번 시도해봐야겠습니다.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iamcarol@naver.com
2016-06-18 15:33

최정돈

페이스북을 어떻게 활용해야하나 고민하던 차에 짧은 강의를 보았습니다.
아~ 그렇구나까지는 아니지만, 하나하나 익혀나갈께요.
감사합니다.
nineatum@naver.com
2016-05-31 1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