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사)한국 소상공인 마케팅협회의 2급 마케팅 지도사 9강 수업


 

국내 유일의 마케팅 지도사 양성 기관인 (사)한국 소상공인 마케팅 협회에서

 

5월 3일 18:00 ~ 21:00 까지 2급 마케팅 지도사 9강 모바일 마케팅 수업이

 

북창동 소상공인 마케팅 협회 사무실에서 있었습니다.

 

강사는 소상공인 마케팅협회 1급 마케팅 지도사인 김해룡입니다.

 

 

3급 마케팅 지도사 과정에서도 모바일 마케팅을 배웠지만, 2급 마케팅 지도사

 

과정에서는 좀 더 모바일 마케팅의 기법을 자세히 알아보고 이를 실전에 적용시키는

 

스킬을 배우고 익히는 수업입니다.

 

 

오늘 수업 할 모바일 마케팅 기법의 목차입니다.

 

1. 모바일 마케팅 소개

2. 문자광고 실패 이유

3. 고객정보 확보 방법

4. 문자 광고로 단골고객 확보 방법

5. 모바일 마케팅 프로그램 실습

 

  

모바일 마케팅 이란?

 

휴대폰서비스 중에서 문자 메세지를 이용한 광고로 고객을 모으는 행위를

모바일 마케팅으로 정의 합니다.

 

 

 

휴대폰을 꺼내셔서 문자메세지란에 성명을 쓰시고 #4545 123 455 번으로 메세지를

보내시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고 추첨에 따라 당첨여부의 통보를 받습니다.

 

 

참여한 모든 분들이 당첨 되게 하는 경품행사의 예 입니다.

 

식당점포의 경우 주인이 손님에게 권하면 90% 정도 참여하고, 권하지 않으면

30% 정도의 참여율을 보인다고 하니, 참여를 적극적으로 권해야 합니다.

 

 

 

한 번 방문한 고객을 단골고객으로 만드는 프로세스 입니다.

 

손님이 이벤트에 응모하면 헬프피알의 프로그램에 고객의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업주는 6주간의 고객자동관리 시스템, 기념일 자동관리, 로또,할인쿠폰

선물하기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저장된 손님의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문자 메세지를 보냅니다.

 

 

식당점포에 모바일 마케팅 기법을 적용하여 고객 모집에 성공한 사례입니다.

 

이벤트 행사 전단지는 신문 삽입보다 직접 전해주는 방법이 10배 이상의 참여율을

 

보입니다.

 

 

 

모바일 마케팅은 비단 식당 점포뿐만 아니라 대기업, 방송사, 국영기업등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것을 여러분도 많이 보셨을 것 입니다.

 

 

2급 마케팅 지도사가 실전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단골고객 만드는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내용은 (사)한국 마케팅 지도사 협회의 마케팅 지도사 양성 수업을 받으시면

 

알 수 있습니다.

 

실전 스킬을 위한 프로그램의 운영 실습을 끝으로 수업을 마칩니다.

 

 

 

2급 마케팅 지도사의 10강 과정이 이제 종강만을 남겨 두고 있습니다.

 

2급 지도사의 과제를 완수하시어 수료식날 수료증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받으실 수 있도록 유종의 미를 거두어 주시길 바랍니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0-05-04 12:06
조회
3,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