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 18:00 협회 강의실에서 26기 성공실천회가 성황리에 개강
되었습니다. 이번 26기 실천회는 수업도우미 스탭 2명을 포함하여,
각계 직종의 총 20여분의 회원님들이 수강하시게 됩니다.
중소기업 마케팅 전략가 사)한국 소상공인 마케팅협회 회장님께서 인사말과
26기 실천회의 개강을 축하하는 것으로 1강을 시작합니다.
수업에 앞서 비즈노의 성공실천회를 소개합니다.
소기업 CEO School, 비즈노 성공실천회는 마케팅부서가 없는, 종업원30인
미만의 소기업에 실생활, 실전마케팅 노하우와 올바른 경영전략을 학습하는
교육기관 입니다.
실천회의 소개에 이어 황회장님 자신을 소개합니다.
한분야의 고수가 되려면 먼저 음주를 정복해야 한다... 뭐 그런 요지의
자신의 장 단점및 취미에 관한 소개입니다.
마케팅 디자이너 조기선이사님 입니다... 앞으로 회원님들께 마케팅 전술을
전수하시게 됩니다.
협회의 살림꾼 허성용 사무총장 입니다. 수강중 그 어떤 문제나 애로사항이
있으시면 즉시 사무총장님께 문의 하세요.
협회 1급 마케팅지도사 최대홍지도사 입니다... 26기 실천회에 학습도우미
스탭으로 참여합니다.
이어 모든 회원님들의 자기소개 시간입니다.
26기 실천회의 회장님으로 선출되신 경희화담한의원의 김경모 원장님입니다.
양해의 말씀을 구하면, 지면상의 이유로 모든 회원님의 사진과 정보를 올릴
수 없음을 이해해 주시고 이 지면에는 26기 실천회의 회장님과 2분의 총무
만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두두 잉글리쉬의 유미숙 총무님입니다...
재충전중인 이수일 총무님입니다.
이상은 성공실천회 회원사의 성공사례 입니다...
성공은 누구나의 염원일 것입니다...
실천회의 가장 큰 소득은 매출이나 이익의 변화보다 올바른 경영전략과
저비용마케팅 노하우에 관한 지식과 자신감 획득입니다.
이제부터 제1강 경영전략 강의가 시작됩니다.
비즈니스의 본질을 이해하고자 바둑과 권투에 비유한 것입니다.
비즈니스는 어느것에 가까울까요?
많은 분들이 식당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차별화된 뛰어난 음식의 맛
이라고 생각하십니다.
그러한 생각을 가진 어느 특급호텔 주방장의 예를 들어 어떠한 결과가 발생
하는지 지켜봅니다.
위의 사례에서 알수 있듯이 경영에서 70%의 중요도는 영업(고객모집)이고
30%의 중요도는 상품(음식의 맛)입니다.
경영의 4대 환경 : 고객, 자사, 거래처, 경쟁회사
서로의 관계를 잘 이해 하여야 올바른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경영의 목적은 돈을 버는것이 아니라, 고객을 확보하는 것 입니다.
좋은 상품을 개발하여 이윤을 추구하는 것은 하나의 결과물 일 뿐입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 있어도 그것을 사줄 고객이 없으면 이윤을 창출할 수
없습니다.
1위 유리의 4대 원칙
이는 너무도 유명한 법칙으로 종강할 때까지 계속 나옵니다...
약자도 전략만 잘 세우면 강자와 경쟁할 수 있는 실제 예로 처음처럼이
참이슬과 경쟁하여 나가는 과정을 살펴보는 것으로 1강 경영전략 수업을
마칩니다...
다시한번 26기 실천회 개강을 축하하며, 출중하신 회원님들 각자의 역량을
서로 공유 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이 사이트는 여러분의 실천회 수강내역을 사진으로 올리는 장입니다...
요구사항 있으시면 댓글에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