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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급 마케팅지도사 과정 5강 수업



4월 5일  협회  강의실에서  2급  마케팅지도사  과정  5강  광고/캐치카피작성

노하우  수업이  오후  6시부터  3시간동안  있었습니다.  

오늘의  강사는  협회  허성용  사무총장님  입니다.



오늘은  지각  하신분들이  많아  다소  늦게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광고/케치카피  작성시  필요한  신뢰,  안심요소에  대하여  설명하는것으로

허총장님의  강의가  시작됩니다.



당신  자신의  캐치카피는  있는지,  없다면  만들수  있는지...?

재치있고  코믹한  가훈을  예로  들고  있습니다...   잘  안  보인다고요..???

1.  주식을  하지말자.

2.  보증을  서지말자.

3.  밥은  먹고살자.




카피라이팅  소재(재료)를  모으는  3가지  질문  방법중  

제1. 왜  구매했는가?  -->  고객은  이  제품을  왜  구매했는지  막연한  대답은
                                    피하고  정확한  목적을  가지고  질문한다.




2.  그  상품은  당신에게  무엇을  해  주는가?

3.  그  상품을  사용하면  어떤기분이  드는가?

이상  3가지  질문방법  매우  중요한  내용으로  시험에  출제  된답니다...




매출로  연결되는  카피문구  만들기  10가지  법칙.

1.  돌리지  말고  직설적으로  표현한다.

     이는  고객을  세분화,  한정하여  대상이  명확해야  합니다.




2.  ?를  붙인다.




3.  결과(구체적인  이득)를  표현한다.




4.  혼잣말을  사용한다.   혼잣말은  주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공감대를  줄  수  

     있습니다.




5.  제3자,  전문가를  동원한다.

6.  상품이  아니라  구매기준을  표현한다.



7.  자신의  강점/단점을  솔직하게  인정한다.

      솔직함이  고객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8.  문제점을  지적한다. (표현방법)

9.  승자와  패자를  비교한다.

     부정과  긍정을  실질적으로  비교하여  고객의  관심을  유도합니다.

10.  팔리기  위해서는 "~~~에게  긴급안내" 라는  문장을  완성시킬  것!


이상으로  허성용  사무총장님의  광고/캐치카피작성  노하우  강의를  마치고,


끝으로  회원님중의  한분이  양평가도를  지나다가  기가막힌  캐치카피를  보고

너무  인상적이어서  저희에게도  소개해  주셨습니다.


"조선사람은  들어오고  일본놈은  나가라 !"


이  캐치카피의  의미를  아시는  분은  댓글에  답을  달아주세요.

맟추신  분께는  특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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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0-04-16 12:22
조회
2,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