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성공발상 365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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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발상365★ No.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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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전략] 1위상품에 집중하기
해설 :경쟁이 치열한 업종일수록 경쟁력1위 상품에 집중해야 한다.
상품전략의 목적은 경쟁력 1위 상품을 갖는 것이다.
중소기업 상품전략은 시장 규모가 크다거나
앞으로 막대하게 커질 상품을 갖는 것이 아니다.
시장 규모의 문제가 아니라
경쟁력 1위 상품이냐 아니냐라는 것이다.
비즈니스 약자기업이 시장 규모가 막대한 상품에 뛰어 들어
한조각이라도 얻어 먹을 수 있겠지라는 안이한 생각을 하면 오산이다.
스마트폰이 대세라고 해서 이름도 알려지지 않은 작은 전자회사에서
스마트폰을 만들어 10%만 먹자고 뛰어 들어봤자
1%로 잠식하기 힘들다는 것이다.
비즈니스 약자기업은 시장 규모가 아니라
1등할 수 있는 상품에 집중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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