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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홉번째 강의] 잠재고객의 개인정보 획득을 위한 랜딩페이지 만들기

당신의 터닝 포인트를 만들기 위한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구축하기 아홉번째 날

 

잠재고객의 개인정보 획득을 위한 랜딩페이지 만들기


안녕하세요

네모의미학 유문진입니다.


"랜딩 페이지 만들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랜딩페이지가 어떤 위치에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어떤 위치에 있는지 복습해 보세요. 이 그림에서 두번째 랜딩페이지 부분이 바로 오늘 설명한 영역입니다.

어제까지 당신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랜딩 페이지로 잠재고객을 유입하는 방법을 배우셨습니다. 이제 당신의 잠재고객은 랜딩페이지에서 자신의 정보를 제공할까 말까를 망설이고 있습니다. 당신이라면 여기 어떤 가치를 제공하여 잠재고객 정보를 획득 하시겠습니가?


먼저 여기서 홈페이지 만능의 신화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게 뭐냐면

저의 고객들 중에도 종종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이 계십니다. "유문진 사장님, 홈페이지를 큰 돈 들여 만들었는데 전혀 고객을 모집할 수 없어요"라는 고민을 정말 많이 듣습니다.

실제로 홈페이지를 예쁘게 만들었는데 고객이 생각보다 모이질 않는다거나 전혀 모이질 않는 경우가 실제로 많이 있습니다.  저는 그 고민이랄까요, 문제에 대해 정말 공감하고 이해합니다. 왜냐하면 저도 인터넷 고객 모집을 막 시작했을 때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놓는 것만으로도 만족했습니다

훌륭한 홈페이지를 만들어 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고객이 인터넷에서 모여들 것이라고 저도 그렇게 믿었습니다. 그런데 사실은 인터넷으로 고객 모집을 성공하려면, 홈페이지만 만들고 만족해서는 안 됩니다

실은 여기서 랜딩 페이지라는 개념이 등장합니다. 랜딩 페이지를 효율적으로, 효과적으로 사용하기만 하면 여러분은 인터넷 고객 모집에서 확실히 성공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랜딩 페이지가 무엇일까요?

익숙하지 않은 단어일 수 있으니 그 의미부터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랜딩'이라는 단어는 영어 'Landing'에서 온 것입니다. 한국어로 말하자면 '착지한다','착륙한다'라는 의미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세 가지를 설명해 드릴게요

하나는 외부 페이지에서 유입되어 고객이 처음으로 보는 페이지입니다.
인터넷을 하다보면 재밌어 보이는 광고를 클릭하면 뜨는 첫 페이지가 있죠? 그것이 랜딩 페이지입니다. 그것이 해당 기업이 설치한 랜딩 페이지입니다.

두번째는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위한 페이지라는 것입니다
제가 앞서 말씀드린 그림 안에서 예를 들면, 고객이 유망 고객으로 등록을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한 가지 목적이 있고 다른 한 가지 목적은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대체로 이 두 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세번째, 이것도 좀 특징을 말하는 것인데요 한 장짜리 페이지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의 페이지 안에 하나의 목적을 부여한 페이지입니다. 홈페이지와 랜딩 페이지의 차이점은,  홈페이지 안에는 다양한 정보가 있고 다양한 곳으로 가는 링크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고객이 볼 때는 어느 정도 산만하다고 느낄 수 있어요. 다양한 곳으로 갈 수 있다 보니 본래 이 페이지가 고객을 모집하거나 등록하거나 판매를 하도록 하려는 목적에  (고객이) 좀처럼 다가가질 못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고객이) 헤매기 때문입니다. 랜딩 페이지는 한 장짜리 페이지 안에 단 하나의 목적만을 갖고 있기 때문에 구매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이것이 랜딩 페이지라는 것입니다

그럼 다음으로 랜딩 페이지의 효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저의 고객 중에 이런 분이 계셨습니다. 그분은 컨설턴트를 하시는 분이었습니다. 그분의 계약은 한 달에 200만원 짜리 고문 계약이었습니다. 그분이 고민했던 것은 홈페이지를 매우 깔끔하게 리뉴얼했는데, 전혀 고객이 모이질 않는다. 홈페이지를 경유해서 성약이 이루어지질 않는다고 매우 고민하셨습니다. 그 때 제가 상담을 해드리면서 제안한 방법은, 먼저 구글 애드워즈를 사용해 보라는 것이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를 사용하여 유망 고객을 모으기 위한 랜딩 페이지를 설치하고 그곳으로 액세스를 모아보자고 제안했습니다. 그 결과 거의 모아들이지 못했던 유망 고객을 랜딩 페이지를 만드니까 한 달에 300명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그렇게 모인 300명을 고문 계약을 안내하는 랜딩 페이지로 연결시켜 계약률이 2%가 되었습니다.  즉 300명의 유망 고객에 대해 2%의 계약률이니까 6건이죠.
6건의 계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한 건당 200만원 짜리 고문 계약을 6건 할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는 1200만원 정도의 보수를 얻을 수 있었고, 계약도 계속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분은 지금도 그 방법을 활용하여컨설팅 수주를 계속적으로 받고 계십니다. 이러한 실례도 있으니, 랜딩 페이지를 잘 활용하면 매우 큰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상품이나 서비스에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으므로 꼭 랜딩 페이지로 판매를 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랜딩 페이지는 다른
두 가지 큰 목적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고객을 모은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랜딩 페이지는 고객, 유망 고객을 모으기 위한 랜딩 페이지의 평균적인 계약률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저의 오랜 경험을 통해 얻은 통계 수치입니다. 대체로 10~30%의 확률로 등록을 합니다.

그러므로 100명이 액세스했다면 10~30명 정도가 등록하는 거니까매우 확률이 높은 거죠

두번째입니다

이것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랜딩 페이지입니다

이것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평균적으로 1~3%의 확률로 상품을 판매하게 됩니다. 이것도 참고 삼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어느 정도의 액세스를 랜딩 페이지에 모아들이면어느 정도의 확률로 고객이 등록을 하거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지에 대한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랜딩 페이지의 중요성에 대해 반복하여 말씀드렸습니다

여기에도 적혀 있는 것처럼

랜딩 페이지는 고객 모집의 요점입니다. 만약 갖고 계시지 않다면 반드시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지금 랜딩 페이지를 만들어 준다는 회사는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도 확실하게 실적을 올리는 회사는 꽤 적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여러분이 랜딩 페이지를 만들고자 한다면, 반드시 그러한 실적이나 성약률에 대해 확인한 다음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여기서 여러분에게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랜딩 페이지를 두 종류 준비하세요

유망 고객을 모으기 위한 랜딩 페이지

그리고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랜딩 페이지 이 두 종류입니다

한 번 상상해 보세요

이 두 종류의 페이지가 확실하게 제기능을 해서 이 페이지로, 우선은 유망 고객을 모으기 위한 페이지로 액세스를 늘리면 얼마나 많은 유망 고객이 모일지 상상해 보세요.

그렇게 모아들인 가망고객리스트, 고객 데이터베이스에게상품이나 서비스를 실제로 안내하는랜딩 페이지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는 그 두 가지 과정을 함으로써

여러분의 서비스나 상품은 매우 효율적으로 판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개념이기 때문에 확실히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랜딩 페이지의 중요성과 랜딩 페이지를 훌륭하게 만들어 보자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오늘도 역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답변을 드릴것입니다
아래 질문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성실히 답변을 드리고
다른분도 공유하여 폭넓은 의견을 수렴 하시기 바랍니다.

1. 랜딩 페이지 얘기를 들은 감상을 알려 주세요
처음으로 랜딩 페이지라는 단어를 접한 분도 많을 것입니다. 이에 대한 감상을 알려 주세요

2. 어떤 고객 모집용, 유망 고객을 모으기 위한 랜딩 페이지를 만들 것인가요?

3. 만약 여러분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랜딩 페이지를 만든다면
어떤 랜딩 페이지를 만들면 좋을지 공유해 주세요

이 아래에 있는 댓글 공유란꼭 댓글을 작성 해주세요.

오늘은 랜딩 페이지의 중요성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내일도 중요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내일은 "자동화메일(스텝메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ps

 안녕하세요 네모의미학 대표 유문진입니다. 제가 온라인 마케팅 공부를 할 때 가장 어려웠던 것은 순간적인 막힘이었습니다. 이 막힘이 자꾸 나를 좌절하게 만들었습니다. 순간순간 막힐 때 누군가에게 물어 볼 사람이 있었다면 저는 좀더 빨리 성장 했을것입니다. 그러나 그럴 사람이 없었죠. 제가 여러분의 막힘을 해결할수 있는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마케팅 공부를 하다가 모르는 것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기꺼이 도와 드릴게요. olpe@naver.com 으로 메일을 주시면 언제든지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6-03-08 17:00
조회
14,070

댓글 1

원철희

랜딩의 중요성을 해보지 못한 분들은 모를 겁니다.
묵은 체중이 십년만에 내려가는 것 같습니다.
2017-06-04 1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