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로 이동
로그인
검색

[스텝1] 홈페이지제작 어떻게 하는것이 제대로 하는것인가?

홈페이지제작의 목적과 통찰력, 그리고 깨달음.

 

온라인 사업자라면 누구나 고민하고 있는것이 바로 어떻게 하면 홈페이지를 잘 만들수 있을까 입니다. 그러나 이 질곡의 질문을 누구하나 속시원하게 대답해줄 사람은 흔치 않습니다. 그만큼 어렵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난 수년동안 소비자 심리학 그리고 웹의 트렌드를 공부하면서 홈페이지를 어떻게 만들면 매출이 쑥쑥 오르는지 연구해 왔고 검증 해왔습니다.

 

한국의 웹에이전시들은 오로지 홈페이지를 이쁘게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뿐입니다. 구매전환율을 높일 생각은 아예 없습니다. 홈페이지제작이 마케터의 손을 통해 기획 되어야 효과를 발휘할수 있는데 디자이너나 프로그래머의 손에 의해 만들어지면 그 효과를 크게 낼수 가 없습니다.

 

홈페이지의 존재이유는 구매전환율을 향상 시키는 것입니다. 구매전환율이란 홈페이지에 하루 방문자중 구매하는 횟수를 말합니다. 하루 100명이 방문해서 구매횟수가 1회이면 구매전환율은 1%가 됩니다. 이런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온라인 사업자는 언젠가는 문을 닫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100명을 유입하는데 비용이 매출보다 많거나 같기 때문입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구매전환율이 업계평균치를 웃돌지 못하면 그 홈페이지는 쓰레기입니다. 곧 버려야할 홈페이지란 말이죠. 많은 온라인 사업자들이 홈페이지를 만들때 가격을 많이 따집니다. 그래서 무료로 솔루션을 제공하는 카페24나 워드프레스 등 무료솔루션으로 출발하게 되는데 이것은 잘못된 방법입니다. 홈페이지제작 이후 광고를 통해 방문자를 유입할경우 구매전환율이 오르지 않으면 곧 망합니다. 유입비용이 이익보다 많기 때문입니다. 유입비용이 이익보다 적으면 적을수록 이익율은 상승합니다. 손익 분기점을 빠른 시일내에 달성 할려면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활동을 게을리 해서는 안됩니다.

 

상업용 홈페이지의 존재이유는 오직 하나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잘팔리는 홈페이지가 최고예요. 홈페이지를 어떻게 제대로 만드느냐? 그것은 구매전환율이 좋게 맨드는것입니다. 다른거는 생각지도 마세요. 오직하나 구매전환율입니다. 

 

디자인도 아니고, 기능도 아니고, 폰트도 아니고, 색상도 아니고 오직 구매전환율만 생각하셔야 합니다. 혹시 다른 생각이 있으시다면 온라인 사업을 안하시는것이 더 낫습니다. 많은 사업자들이 저한테 찾아와서는 잘만들어 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그리고서는 나중에 디자인, 폰트, 색상, 폰트사이즈까지 들먹이며 수많은 수정을 요청 합니다. 그럴 시간에 어떻게 하면 구매전환율을 더 높일까를 연구 해야 합니다.

 

본 단계별 메일 5단계에서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다양한 방법을 공개 할것입니다. 오늘 여러분은 당신의 고정관념과 선입견을 모두 버리고 홈페이지를 잘만드는것은 오직 한가지 구매전환율이 좋은 홈페이지만을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이글을 읽은 보람이 저축 되는것입니다. 그래도 제말이 틀렸다라고 생각 되시는 분들은 본 단계별 메일을 정지 하셔도 됩니다. 정지 버튼을 누르시면 또다시 메일은 가지 않습니다.

 

내일은 홈페이지제작 업체를 선정하는 방법과 선정을 위한 체크리스트 30가지를 설명해드릴께요. 이 체크리스트만 가지고 계시면 홈페이지제작업체를 잘못 선택할 일이 별로 없을거예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네모의미학 대표 유문진 씀  2015-3-2

 

공유하기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4-03-31 11:58
조회
7,716

댓글 10

최하준

많이 도움되고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2016-06-15 01:32

이석제

첨부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2016-06-13 10:16

이주광

홈페이지 제작의 목적은 구매전환율이다. 소중한 꺠달음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2016-05-07 09:15

김준형

구매전환률이 낮은 홈 페이지는 쓰레기다!
2016-05-07 12:53

최화점

말씀 백번 옳고~좋습니다요!~~
2016-04-07 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