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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마케팅에 성공비결은 홈페이지에 달려있다.

성공하기 위한다면 잘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어라!

지금까지 홈페이지에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키기 위하여 유입마케팅을 해왔습니다.

유입율에 비례해서 구매전환율도 올라갔다면 여러분은 성공하신 겁니다. 

 

하지만 생각만큼 기대효과를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요즘 거의 모든 생각을 전환마케팅에 쏟고 있습니다. 

유입율은 좋지만 전환이 좋지않은 유입마케팅은 사실상 하나마나한 낭비에 

불과하니까요... 하루 5만명 방문하는 홈페이지에 전환율이 0.1%라면 정말 뭔가

문제가 있는거 아닙니까? 이제부터는 전환마케팅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유입마케팅과 마찬가지로 전환마케팅 또한 수평선상에 있는 중요한 사안입니다.

 

그런데 아직 이 분야의 연구가 활발하지 않아 자료가 별로 없다는 것입니다. 

책을보고 찾아야 하는데,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마음을 팔아라, 상품을 진열하지마라,

쇼를 하라 등등의 책들이 모두 전환마케팅에 대해 얘기 하는것 같지만 실은 더 광범위한 

범주를 가집니다. 

 

전환마케팅의 출발점은 인간에 대한 이해입니다. 여기서부터 출발해야 합니다. 여기서부터

출발해도 늦지 않습니다. 왜 늦지 않냐구요? 제대로 배우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경영학자들은

제품을 인간의 심리 행동에 따라 어떻게 판매되고 구매하는지 수많은 연구 조사를 하였다 

아닙니까?

 

그것이 바로 소비자학이고 소비자론 입니다. 

소비자 행동론이 우리가 파는 제품과 얼마나 연관이 있겠냐 싶지만 실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아주 작은 차이 하나로 매출율이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제품의배치, 정보의배치, 정보와 제품의 자리이동과 합석, 이런것들이 모두 소비자 행동론에

근거한 판매 방법들이죠.

 

우리는 이제 진지해져야 합니다. 온라인 가판대에 물건만 올려 놓으면 판매되던 시대는 이미

갔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소비자를 아주 잘게 세분화하여 타겟팅하고 그 소비자들이 거주하거나

온라인상 어디서 노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어디서 노는지를 알면, 그 다음부터는 떡밥을 뿌려야 합니다. 그리고 거대한 그물망을 던지는

거죠. 그물망에 걸려든 소비자를 다시 행복하게 또는 감동먹게 해주셔야 합니다. 

 

온라인마케팅의 절차와 방법

소비자정의-타겟팅-제품의정의-전문분야탐색-제품의 공급선-마케팅마스터플랜작성-홈페이지개발

-직접 설계한다-전환마케팅을 위한 홈페이지-유입마케팅시작-사이트, 웹문서, 연관검색어, 지도검색,

블로그, 지식인, 카페, 동영상 등등

 

전환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을 정하고 

제품을 포지셔닝하고 

랜딩페이지나 메인페이지를 설계해야 합니다. 

이런거 없이 만든 랜딩페이지나 메인페이지로는 전환율을 상승 시킬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이제 전환마케팅 이라는 커다란 과제를 놓고 한바탕 연구할 때가 온것 같습니다. 

기존에 존재하던 모든 기법들을 뒤로 하고 새로운 기법들을 연구하여 발표하겠습니다. 

저의 연구가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된다면 더이상 바랄것이 없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여러분들께 힘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3.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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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웹파이브

등록일
2013-04-30 14:53
조회
21,019

댓글 10

진서현

고민을 많이 해 보겠습니다.
유익한 글 감사합니다.
2014-03-17 05:42

정승윤

잘배웠습니다
2013-09-17 03:58

곽혜린

약간 어려운 말들이 있지만 꼭꼭 씹어 먹어보려고 합니다
2013-07-18 05:18

김승범

전환마케팅 아@@
2013-05-22 08:04

이주은

잘 봤습니다. ^^ 도움이 많이됐네요~!
2013-05-03 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