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모의미학 유문진입니다.
피부로 느끼는 바람의 온도 차이로 계절을 인식하게 됩니다. 바로 아침저녁으로 느끼는 가을입니다.서늘한 기운이 피부속으로 좀더 깊이 들어오게 되면 우리는 왠지모를, 부족함에 대한 성찰을 하게 되지요. 그것은 바로 내안의 부족함에 대한 계절과 온도의 차이점입니다. 그 부족의 드러남은 면역력 부족에 대한 건강의 신호가 되기도 하고 옆구리가 시리다고 하는 감정의 부족일수도 있습니다.
그 동안 전환마케팅에 대한 성찰을 피부로 느껴 왔습니다. 홈페이지도 이쁘고 뭐 어디 하나 나무랄데 없는데 왜 안팔리는거야? 내가 보기엔 완벽한 시스템인데 왜 안팔리냐고? 정말 미치고 팔딱 뛸일이 아닌가?
몇번 홈페이지를 뜯어 고치면서 이제는 완벽에 가까운 수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데 판매가 영 부진합니다. 방문자는 날로 늘어 나는데 팔리지가 않습니다.
이제 다시 원점으로 돌아갑시다. 원점으로 돌아가서 원인을 진단해보고 진단결과를 다시 홈페이지에 반영하면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것으로 방향을 재설정 해보자구요. 진짜 차분한 마음으로 말입니다.
이번 세미나는 저의 지난 세월동안, 전환마케팅에 대하여 나름대로 분석하고 종합하고 쪼개어낸 결과물을 가지고 여러분께 평가를 받을려고 합니다. 소비자심리학을 비롯하여 스토리텔링마케팅, 문구마케팅, 시각마케팅에 대한 공부를 좀더 디테일하게 하면서 얻어낸 결과물이라 생각합니다.
세션1: 구매를 불러 일으키는 조건들 2시간30분
1. 문제해결을 위한 사전진단
1) 아이템 정의/분류
2) 시장사이즈/시장위치
3) 수요자소구점파악/구매프로세스
4) 타겟팅
5) 포인트파악
6) 브랜드포지셔닝
7) 스토리텔링
2. 구매로전환되게 하는 홈페이지기획 - 구성요소들
1) 자가진단서비스
- 디비획득장치
- 이탈율방지
- 재방문유도
2) 샘플링서비스
- 구매전환유도전략
- 제품에대한 확신전략
3) 체험 제안
- 타인의경험
- 나의경험
- 당신의 경험을 구매합니다.
4) 이벤트
- 기획전
- 브랜드포지셔닝
- 정보생산전략
- 바이럴 생산전략
5) 교육
- 본전심리전략
- 전문가 전략
6) 서비스 제공
- 1+1 전략
- 1+서비스전략
- 1+친절
- 1+공짜 심리
7) 경품 전략
- 참여를 이끌어내는 마법
- 공짜의 이면
- 구매확대전략
8) 할인전략
- 솔깃한제안
- 매출향상전략
- 재고소진전략
9) 정보 기브앤테이크
- 헤드카피
- 문제점부각방법
- 문제해결 결과상황제시
- 리드카피
- 헤드카피의부연설명
- 헤드카피의 이유설명
- 클릭을 유도하는 솔깃한 제안
- 본문내용
- 디비발굴장치
- 사례: 소책자, 무료다운로드,
2. 멘토링전략
1) 친근감
2) 전문가
3) 신뢰구축
4) 구매저항제거
5) 자동판매시스템
3. 구매어시스트
1) 세미나
2) 교육
3) 제품체험
4. 믿음과구매저항
1) 추천
2) 인증서
3) 수상내역
4) 논문/학술
5) 인터뷰
5. 레이아웃
6. 디자인
7. 폰트
세션2: 온라인마케팅 이슈 30분
1. 검색바이럴 마케팅
- 웹문서노출을 위한 네이버신디케이션 버젼2 셋팅법을 알려드립니다.
저희 네모의미학에서 홈페이지를 만드신 고객님에게만 해당됩니다.
2. 배너광고
3. cpp/cpm광고 기법
4. 새로운 광고기법들
이번 세미나는 제가 그동안 이 사업을 하면서 느끼고 겪은 수많은 이슈들에서 배우고 깊게 깨달은 부분을 많이 오픈할 예정입니다.
저의 세미나가 늘 그렇듯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노하우를 모두 공개 하는 시간으로 포지셔닝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