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BMC 2기 과정은 서울 홍대 앞에 있는 호메오 카페에서 4주간 진행되었습니다.
1기 수료자들 몇분과 새로운 2기 분들이 함께 커뮤니티를 통해서 많은 인사이트와 친목도 다지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 카페 분위기가 매우 좋기에 멋진 사진들도 많이 찍으면서 추억도 남겼습니다.
이번 BMC 과정도 1주차 BMC 작성부터 갤러리워크, 클리닉데이 등을 통해
개인적인 BMC 작성과 작성한 BMC를 서로 간의 피드백을 통해 더 많은 인사이트를 얻는데 집중하였습니다.
또 각 분야의 강자로서 활동하고 계시기에 서로에게 주는 피드백은 굉장한 시너지를 많들어 냈습니다.
교육은 중소기업의 맥킨지 김현민 컨설턴트께서 진행해주셨고, 협회 허성용 사무총장께서 지원하면서 진행되었습니다.
장소는 말씀드린 것 같이 호메오 이종주 대표께서 협조해주셨습니다.
각자의 사업에 대해서 피드백과 나눔과 자기소개를 먼저 가지면서 BMC 2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언제나 빼먹지 않고 진행되는 마시멜로우 게임.
단단하게 굳은 머리를 말랑말랑하게 하기 위한 마시멜로우 게임.
이번 게임도 재밌는 모양으로 쌓아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눈이 즐거웠습니다.
게임이 끝난 후에는 제대로 BMC 를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개인의 캔버스에 작성을 해주셨습니다.
개인의 BMC를 작성하고 주차 별로 서로 간의 BMC를 나누고 피드백을 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금의 사업에 더욱 많은 인사이트를 위해 질문을 던져주고 있습니다.
현명한 질문이 현명한 대답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봅니다.
BMC 작성이 완료된 후 각 개인의 BMC 발표와 사업 구상까지 발표를 했습니다.
그 후에 피드백을 드림으로서 가지고 있는 부분의 보완과 보지 못한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나눕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이 생각해보고 바라보는 아이디어도 공유하는 귀한 시간입니다.
이렇게 각 개인들의 BMC와 사업 구상을 나눔으로서 현재 가지고 있는 부분보다 더 나은 부분들을 찾을 수 있으며
2기 서로의 모든 발전을 위해 응원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