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광고란?
포털 사이트상의 검색창에서 해당 키워드를 입력하면 등록해 놓은 업체의 광고가
노출 되는데 이러한 광고기법을 키워드광고라고 한다.
'여성정장'키워드의 키워드광고 사례
TV광고나 신문광고, 온라인에서 이루어진 배너 광고 등은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가 노출이 됨으로써
실제 방문이나 구매로 이루어지는 확률이 낮다.
반면에 키워드광고의 장점은 특정한 상품이나 상품의 정보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만 광고가 노출이
된다는 점에서 상당히 효과가 큰 광고 기법이다.
초기에는 대표 키워드의 경쟁이 심하지가 않아서 저렴한 비용으로 키워드 광고를 활성화 함으로써
매출상승의 효과를 보였지만 현재의 키워드광고는 워낙 경쟁이 심해서 효과를 기대하기가 힘들다.
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이 대표 키워드로 키워드광고를 하는 것은 수익은 없이 광고비로만 소비하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
소기업, 소상공인은 단가가 높은 대표키워드를 삼가하며 기본적으로 세부키워드를 활용한 키워드
광고를 먼저 진행하는 것이 낫다고 본다.
키워드 기본용어 정리
- 노출 수 : 인터넷 사용자가 키워드로 검색하였을 때 광고가 노출 된 횟수
- 클릭 수 : 인터넷 사용자가 키워드로 검색한 후 키워드광고에 의하여 노출된 키워드를 클릭한 횟수
- 클릭 률 (CTR, Click Through Rate): 클릭 횟수를 노출 횟수로 나눈 값(클릭 횟수/노출 횟수×100)
- 종량제(CPC,Cost Per Click)광고: 인터넷 사용자가 노출된 키워드광고를 클릭하였을 때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 보통 CPC키워드광고라고도 한다. 클릭 당 단가로 광고비를 지불한다.
- 정액제 CPM(Cost Per millenium)광고: 보통 CPM키워드광고라고도 하며 해당 키워드가 1000회 노출
되었을 때를 기준으로 정하는 광고 단가로 한달 단위로 일정액을 지불하는 형태이다.
- 오버추어 : 미국에 본사가 있으며 키워드광고를 전문으로 하는 인터넷 광고 업체이다.
CPC방식의 키워드광고를 독점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네이버, 다음, 야후, 네이트 등 대부분
포털사이트의 키워드광고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