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검색엔진이 잘 검색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네이버에서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중간에 블로거들의 글을 확인할 수가 있다.
블로그 카테고리 안에서 블로그 게시글을 검색하는 경우는 별로 없고 대부분은 검색엔진에서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노출이 되는 블로그 게시글을 보고 해당 블로그를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검색엔진에서는 키워드광고가 아니더라도 블로그의 게시글이 통함검색 결과에
노출이 될 수 있도록 정책을 펴고 있으며 이는 많은 블로거들이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올리도록
적극 장려하기 위한 것이다. 그래야 검색엔진의 콘텐츠들도 풍성해 질 수 있는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기업들은 블로그의 게시글이 검색엔진의 통합검색 결과에 노출이 잘 되기 때문에 키워드광고 뿐만
아니라 블로그마케팅에도 열심히 힘을 쏟고 있는 것이다.
'고주파공장'검색시 상위 노출 된 블로그
4. 개인의 인지도 또는 회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
블로그의 게시글이 전문적이거나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쉽게 검색엔진의 통합검색 결과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이 금방 유명해지기가 쉽다. 네이버에서는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많고 댓글이나 인기가 많은 블로거들에게 기준에 따라서 파워블로거라는 명예를 주고 있다.
이들은 자신이 블로그에 올린 전문적인 콘텐츠를 묶어서 책을 발간하기도 하며 강연을 하기도 한다.
마찬가지로 기업이 운영하는 블로그는 통합검색 결과에 자주 노출됨으로써 회사 또는 상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수단이 된다.
헤럴드경제_'파워블로거'의 활약
5.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의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블로그는 다른 사람들의 글을 스크랩하거나 가져와서 콘텐츠가 생길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운영자 자신의 콘텐츠가 얼마나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이 있는 콘텐츠인지가 제일
중요하다. 콘텐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얼마나 전문적인가, 감동적인가, 상세한 정보가 있는가,
재미가 있는가 등에 대해서 판단을 하는 것이며 그 판단은 댓글이나 스크랩 수, 방문자 수, 글 보내기
수 등에 의해서 관심을 확인할 수가 있다.
댓글이 많은 플떡랜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