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고객으로 만드는 고객관계관리마케팅(코칭)
주먹구구식 고객관리로 어렵게 확보한 고객을 놓치고 계시나요?
신규고객을 확보하는 것보다 기존고객에게 재구매를 일으키는것이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으로 훨씬 효율적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지금까지의 마케팅은 신규고객 창출에 대한 부분이이었다면, 이번 세미나는 재구매 유도 및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고객관계관리에 대한 부분입니다.
고객을 세분화하여 관계와 특성에 맞게 규정하여 각 고객군별 고객의 반응을 유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올바른 고객관계관리로 재구매를 일으키고 충성고객을 확보하세요.
◆ 개요
올바른 고객관리는 명확한 고객 분류에서 시작됩니다. 분류된 고객의 관계와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고객관리로 재구매 유도, 충성고객 확보가 고객관계관리의 핵심입니다.
지금 현재 진행하고있는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이 마케팅적으로 제대로 활용되어지고 있는지 진단해 보고 올바른 방향을 잡아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입니다.
본 세미나는 실질적인 고객관계관리 방법과 실사례들로 구성되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2시간의 강의와 1시간의 마케팅지도사들의 코칭으로 진행되어 그 자리에서 실제 자신의 고객관계관리마케팅을 진단하고 수립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강의에서 끝나던 일반적인 형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형식으 코칭세미나가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직접 참석하셔서 그 진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주제 :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고객관계관리마케팅(코칭)
◆ 강사 : 김기수(소기업소상공인 마케팅전략가)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회장
(주)네오누리콤 대표 / 마케팅지원센터 센터장
중소기업청 산하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1급 마케팅지도사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 마케팅 강사
(주)비즈노컨설팅 강사
서울시 마케팅분야 프로보노
희망제작소 마케팅분야 착한전문가
소상공인 마케팅전문서 '소상공인 마케팅 실전 노하우'
(가림출판사)
◆ 내용
1. 고객관계관리 마케팅의 의의와 중요성
2. 고객 분류 및 특성 파악
3. 재구매를 일으키는 21일 고객감동 프로그램
4. 충성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방법
5. 자사에 맞는 고객관계관리는 무엇일까?(마케팅지도사의 코칭)
◆ 일정
- 일시 : 2011년 10월 20일 목요일 오후 5 ~ 8시
- 장소 :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가산동 세미나실
◆ 참여하는 방법
- 금액 : 50,000원(현장 접수시 60,000원, 협회 회원은 2만원)
- 입금계좌 : 기업 137-079338-01-011(예금주: 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 참가 신청하실 분은 ① 10월20일 세미나 신청, ②이름, ③연락처, ④이메일 ⑤입금자 성명을 댓글 또는 1004@sbma.or.kr" target="_blank" style="color: rgb(0, 0, 0);">1004@sbma.or.kr 로 남겨 주시면 됩니다.
- 세금계산서가 필요하신 분은 입금 전에 꼭 미리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궁금한 사항은 02-862-8627번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전 : 이번 세미나를 참석하시는 분들에게 매월 진행되는 온라인 실시간 세미나 1회 무료 참석의 기회를 드립니다.
- 세미나 참석 인원은 원활한 전문가 코칭을 위해 선착순으로 10명으로 한정합니다.
◆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가산교육장오시는 길
-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345-9 SK트윈타워 B동 411호
- 주차는 1시간 주차권이 제공되오며, 이후부터는 10분당 200원
◆ 세미나 후기
2011년 하반기 공개세미나부터는 기존의 일반세미나는 물론, 전문가(마케팅지도사)의 코칭으로 세미나 현장에서 직접 실습, 실천해 보는 코칭세미나를 개설하였습니다.
강의를 통해 해당 주제에 대한 개념정립과 함께 실제 사례를 통한 다양한 분석을, 전문가 코칭을 통해 자신에 맞는 마케팅을 그 자리에서 적용, 실습하는 코칭세미나는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