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랜딩페이지를 최적화 하라
키워드광고를 진행하였을 때 고객이 클릭하여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를 랜딩 페이지라
한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찾고자 메인페이지를 샅샅이 찾아보는 경우가 있다.
이런 수고로움을 줄이고 찾다가 못 찾고 그냥 홈페이지에서 나가 버릴 수 있는 상황을 줄이기
위해서 세부 상품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도록 랜딩페이지를 최적화한다.
보통 세부키워드로 키워드광고를 진행하고 있을 때 '빈티지청바지'를 치면 빈티지청바지만
보여줄 수 있는 사이트의 페이지로 연결을 해 놓는 작업을 말하며 이는 키워드 등록할 때
사이트 주소를 상세페이지의 주소로 등록을 해 놓으면 가능하다.
5.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라
키워드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한번 키워드를 등록하였다고 해서 끝난 게 아니다. 오히려 키워드광고의 시작은 처음 광고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등록하고 나서부터이다. 키워드광고를 위해서 CPC비용을 확인하면서 등록을 해야
하며, 등록한 이후에도 경쟁업체의 증가와 감소, 입찰단가의 조정 등으로 항상 수위가 바뀌게 되어 있다.
지난 주 오버추어 순위 3위에 있었어도 오늘 6위로 밀려날 수 있는 것이 현실이다.
오버추어에는 세부키워드를 많이 등록하고 너무 지시 범위가 넓은 키워드는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세부키워드 활용 사례
6. 로그분석을 통하여 키워드광고의 효과를 분석하라
키워드광고를 통하여 얼마나 방문자 수가 늘었으며, 어떤 키워드로 방문하는 지, 고객이 어떤 페이지를 많이 보고, 얼마나 사이트에 머물렀다 가는지 등을 확인하고 분석하기 위해서는 로그분석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한다.
쇼핑몰 사이트의 관리자모드에 기본적인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나 세부적인 사항들을 확인하고 분석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많이 사용하는 로그분석 프로그램은 다음의 웹인사이드와 로거, 에이스카운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