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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를 잘 만들어라

랜딩페이지는 쇼핑몰이든 커뮤니티 사이트든 가릴것 없이

모든 홈페이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람과 사람간의 만남에서 첫인상이 중요하듯 랜딩페이지 역시

젤로 중요하단 말이죠.

 

★ 랜딩페이지의 정의

랜딩 페이지란 목적 홈페이지를 제외한 외부 채널에서 목적홈페이지에 도달할때

첫발을 내딛는 페이지를 랜딩페이지라 합니다. 항공기의 바퀴를 랜딩기어라고 하는

것과 다를것 없지요.

 

광고를 타고 들어오든, 링크를 타고 들어오든, 검색어를 타고 들어오든

모든 방문자의 첫페이지를 랜딩페이지라 합니다. 

 

랜딩페이지 최적화란?

우리 홈페이지 방문자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들어 왔다면 그 목적을 우리 홈페이지에서

이룰수 있도록 페이지를 전략화 하는것을 랜딩페이지 최적화라고 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꽃배달이라고 검색해서 검색결과 상위 첫번째 사이트에 방문하여 구매까지 하면 좋은거죠.

그런데, 꽃배달이라는 비싼 키워드를 치고 들어와서 과연 몇명이나 몇퍼센트나 구매를

하느냐가 바로 랜딩페이지최적화가 탄생하게된 배경입니다. 

 

여러분! 지금 당장

네이버에서 대출이란 키워드로 검색해 보세요.

검색결과창의 파워링크를 타고 들어가 랜딩페이지를 한번 비교해 보세요.

다 거기서 거기 아닌가요.

죄다 디비창을 내밀고 있습니다. 

전화번호 디비창, 헤드카피, 서브카피, 대출신청 버튼, 그 외 뭐가 있나요?

홈페이지를 제대로 만들지 않았거나, 돈을 아끼셨나보죠. ㅎㅎ

이 대출 사이트들은 50%이상이 크로스브라우징도 안되고, 웹표준도 안지키고 있습니다. 

아~~ 한심 합니다. 대출키워드가 얼마나 비싼데...ㅋㅋ

 

제가 얼마전에 대출 사이트를 기획 했드랬죠. 정말 모두가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메인 페이지의 디비창을 모두 걷어내고 헤드카피 한줄, 컨텐츠 카피 네줄로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메인창에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대출회사의 비밀, 손해 안보고 대출받는

7가지 비법을 내걸었습니다. 제목 세줄만 보여주고 자세히보기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 하시고

보라고 뜹니다. 얼마나 자연스런 기브앤테이크의 디비수집 방법입니까? 대성공 이었지요.

 

대출이라 치면 수없이 많은 사이트가 뜨는데,

고객은 어느 사이트에서 대출을 신청할까요? 이것을 고민하면 됩니다. 장사하는 사람 입장에서

생각하면 생각이 잘 안떠오릅니다. 설문을 하던가, 사회조사 방법론을 가지고 접근해봐야 합니다. 

 

저는 꽃배달을 여러번 이용해 봤지만 진열된 똑같은 꽃배달은 받아 본적이 없습니다. 

컨텐츠는 좋지만, 이렇게 앞뒤가 다르면 단골이 모아지지 않아요. 그러면 네이버 파워링크를 

사업 안할때까지 이용 하실렵니까? 이건 말입니다. 죽쒀서 개주는 꼴이 되고 마는거죠.

한달동안 정말 개같이 일해서 남는거 광고비 결재하고 나면 뭐가 남나요? 이래서 제가 한국의

중소기업이 힘들다고 말하는 거에요. 광고비 때문에 동네 구멍가게도, 철물점도, 복덕방도,

세탁소도, 열쇠집도 광고 안하는분 거의 없습니다. 이러니 중소기업의 수익은 누가 다 챙겨 가는지

아시겠죠?

 

어쨌든 랜딩페이지는 끝없는 연구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랜딩페이지 항목으로는

헤드카피, 혜택제공, 제품의장점, 이미지아키텍쳐, 신뢰를 줄수있는 인증서, 경험, 자격, 

수상내역 등 그리고 세일, 이점, 가격할인, 기획전 등을 내걸어 방문자의 발목을 잡거나

시선을 끌어야 합니다. 

 

랜딩페이지

그리고 분석하고 또 바꾸고, 피드백하고 바꾸고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하여 거듭 나기를 

하셔야 성공이 가능합니다. 

 

제가 기획해 드리는 모든 홈페이지는 기본적으로 랜딩 페이지를 고민하지만 더 많은 

랜딩페이지의 고민을 원하시면 비용이 추가됨을 알려 드리며, 이것은 여러분의 성공을 돕는

아주 훌륭한 쓰임이라는 것을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돈을 가장 많이 써야 하는 부분이 저는 바로 랜딩페이지라 생각합니다. 

제말이 틀렸나요? ㅎㅎㅎ

 

랜딩페이지야말로 과학의 한 영역 입니다. 

연구하면 할수록 인간의 심리를 파헤쳐야 하고, 자극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때론 아주 즐겁기도 합니다. 

 

하루 8,000명 방문하는 쇼핑몰에 구매자가 8명이라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무언가 조치가 필요하겠죠? 하루 만명이상씩 방문한들

구매전환율이 낮다면 심각하게 고민해서 해결해야할 문제입니다. 

 

감사합니다. 

2013.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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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팅자이모

등록일
2013-03-05 14:57
조회
24,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