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여덟번째 강의] 당신을 복제 하여 매출 극대화 하기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구축하기] 여덟번째 강의
당신을 복제하여 매출 극대화 하기

안녕하세요 네모의미학 유문진입니다


오늘은 당신을 복제하여 매출 극대화 하기란 테마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앞서 말씀드렸던 블로그, 동영상, 페이스북, 애드워즈 다음으로 어필리에이트에 대해 설명해 드릴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마지막에 설명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어필리에이트를 확실히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생각을 바꿔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 생각이란 정말 중요한 것이므로 마지막에 확실하게 설명해 드리기 위해 순서를 바꾼 것입니다.

그럼 어필리에이트라는 게 무엇인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미 알고 계시는 분도 계실 테지만 어필리에이트란 여러분이 갖고 계신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소개를 하고  거기에서 성과가 나타나면 그에 대해 보수를 지불하는 시스템입니다.

다만, 여기서 저는 어필리에이트의 세세한 기술이나 기능을 설명해 드리진 않겠습니다.

여기서 설명해 드릴 것은 그것보다. 더욱 중요한 근본적인 부분입니다. 어필리에이트를 확실히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조인트 벤처'라는 개념이 필요합니다.

아마 '조인트 벤처'라는 말을 처음 들어보신 분도 계실 것입니다. 지금부터 이 용어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어필리에이트란 조인트 벤처의  하나의 형태'이라는 것입니다. 

'조인트 벤처'에 대해 먼저 설명드리자면 서로의 약점을 보완하여 강점을 가지고 상승 효과를 내는 것입니다.  서로의 강점을 가지고 협력 관계를 맺어 비즈니스를 확장시키는 것이 바로 조인트 벤처입니다.

이것이 가능하다면 여러분의
비즈니스의 성공이 가속화될 것입니다


지금 자신 혼자만의 힘, 혹은 자사의 힘만으로 단기간에 큰 성장을 이루는 것은 어려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단기간에 큰 성장이나 큰 비약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다른 사람과 협력을 해야만 합니다.


잠깐 여기서 사업의 비약을 위해 여러분의 생각을 전환해 보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경쟁 회사는 라이벌이 아니다'라는 말을 자주 합니다.

'경쟁 회사는 라이벌이 아니다'

이 말을 듣고 의문을 갖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제가 설명해 드리자면 경쟁 회사는 어떤 방법을 쓰느냐에 따라 최고의 파트너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발상의 전환을 확실히 기억해 두세요.

앞으로는 '경쟁'이 아니라 '공생'의 시대가 될 것입니다. 서로가 다투는 것이 아니라 같이 손을 잡고 협력해 나가는 그런 시대가 지금 도래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구체적으로 조인트 벤처의 사례가 있는지 상상이 안 되는 분들을 위해 인터넷 고객 모집에서의 조인트 벤처에 대한 구체적인 예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세 가지 예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하우스 리스트에서의 상호 소개'입니다

이게 뭐냐면

예를 들어 여기에 A라는 세무사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쪽에는 B라는 세무사가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둘 다 각자의 메일 매거진을 발행하고 있는데 각자 약 5천 명 정도의 독자를 갖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비슷한 규모로 말이죠 그러면 원래는 경쟁해야 할 두 사람이지만 서로의 메일 매거진에서 서로를 소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독자는 뭔가 세무에 관심이 있는 경영자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그렇게 (서로 소개) 하면 A가 B를 소개하면 A를 통해 B에게 리스트가 넘어가게 됩니다.
B가 A를 소개하면 B를 통해 A에게 리스트가 넘어갑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서로의 데이터베이스를 늘릴 수 있습니다. 고객이 똑같은 속성에 해당되기 때문에 서로에게 윈윈이 되는 것이죠.


이는 다양한 업종에서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자신의 업무 범위 외의 업무를 의뢰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쩌면 자신의 업무 범위 외의 일을 의뢰받으면 거절을 하시는 경우가 있지 않습니까?

그러한 기회 손실을 경험하고 있지 않으십니까? 아마 그런 경험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건 별로 자신 없으니까 거절하자' 라고 말이죠

하지만 조인트 벤처를 한다면 일단 어떤 일이든 여러분이 접수한 다음 그 이면에서 강력한 파트너와 협력을 한다면 그 파트너에게 일을 주어 그에게서 수수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건 윈윈이죠?

고객에게 있어서도 윈이고, 파트너와 여러분 역시 윈이 될 것입니다. 이것이 조인트 벤처의 구체적인 예입니다

세번째는 '성과 보수를 기초로 한 작업'을 조인트 벤처에서 의뢰할 수 있습니다.

조인트 벤처를 할 때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조인트 벤처가 정말 중요하구나'

'그럼 다른 사람에게 부탁해보자'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잠깐만 기다리세요. 그 전에 여러분이 확실히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무엇일까요?

먼저 첫번째, '여러분이 부탁하는 사람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정해두세요. 그렇지 않으면 상대방이 인정해주지 않을 것입니다. 

아시겠죠?

상대방이 인정해줄 만한 가치를 여러분이 갖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가치를 종이에라도 적어서 스스로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여러분이 갖고 있는 무형/유형 자산은 무엇인가' 하는 것입니다.구체적으로는 메일 매거진의독자를 몇 명 보유하고 있는지. 블로그는 한 달에 1만 명 정도의 액세스를 얻고 있다는 등.

그러한 자산을 갖고 있는지 어떤지, 그러한 자산이 있다면 상대방에게 여러분을 어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여기서 조인트 벤처를 진행할 때 어떻게 하면 상대방이 받아들여줄 것인지 그에 대한 세 가지 요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첫번째는 '상대방에 대한 흥미'를갖는 것입니다

뭔가를 부탁하고자 할 때만 부탁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항상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 상대가 어떤 것을 바라는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합니다.

이것이 첫번째 요점입니다

두번째입니다

'상대방의 이익'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자신만 생각하면서 상대방에게 조인트 벤처를 부탁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조인트 벤처의 기본 관계는 '파트너십'입니다. 50 대 50인 관계입니다. 그러므로 어느 한 쪽이 손해를 보는 관계여서는 안 됩니다.

항상 상대방의 이득, 이익을 생각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세번째는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절당할 수 밖에 없는 제안을 한다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볼 때 '이 제안은 받아들이는 게 좋겠다' 반대로 '이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손해를 볼 것 같다'고 생각할 만한 제안을 상대에게 하는 겁니다. 그러면 거절당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어필리에이트와 조인트 벤처의 비결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잔재주에 의존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결국엔 인간성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결국 상대방에게 좋은 조건을 준다 해도 '이 사람이랑은 별로 같이 일하고 싶지 않다'라고 생각한다면 거절을 당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상대방이 받아들일 만한 인간성을 여러분이 가지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그건 저 역시 언제나 염두에 둬야 할 것이고 여러분도 그것을 확실히 의식하신다면
훌륭한 결과를 얻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의 워크 세션입니다.
아래 질문을 댓글을 통해 작성해 주세요.
그러면 많은 조언자들이 당신의 고민을 해결해 줄수 있습니다.

1. 오늘 조인트 벤처 이야기를 들은 감상을 알려 주세요.

2. 여러분이 제공할 수 있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3. 여러분은 어떤 파트너를 원하시나요?

어떤 협력자를 원하시나요?

그러한 협력자를 페이스북과 블로그의  코멘트 란을 통해 불러 보세요

'나는 이런 가치를 갖고 있다'고 말하고 '이런 사람이 협력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적어 주세요. 이번에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전국에 1만 명 이상이 있습니다. 이처럼 정말로 인터넷 고객 모집에 높은 관심을 갖고 여기에 참가하신 분들은 대한민국 전역에서
상위 1%에 드는 분들입니다.

그러므로 이 안에서 동료를 만든다면

분명 여러분의 비즈니스도 반드시 발전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므로 특히 세 번째 질문을 중점적으로 공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당신을 복제하여 매출 극대화 하기", 조인트 벤처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내일은 드디어 
잠재고객의 개인정보를 얻어내는 랜딩페이지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긴 시간 함께 달려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안녕하세요 네모의미학 대표 유문진입니다. 제가 온라인 마케팅 공부를 할 때 가장 어려웠던 것은 순간적인 막힘이었습니다. 이 막힘이 자꾸 나를 좌절하게 만들었습니다. 순간순간 막힐 때 누군가에게 물어 볼 사람이 있었다면 저는 좀더 빨리 성장 했을것입니다. 그러나 그럴 사람이 없었죠. 제가 여러분의 막힘을 해결할수 있는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마케팅 공부를 하다가 모르는 것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기꺼이 도와 드릴게요. olpe@naver.com 으로 메일을 주시면 언제든지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6-03-08 17:01
조회
14,044

댓글 1

원철희

이거 정말 대단한거잖아요.
기획만 잘해도 되겠는데요.
내가 잘할수 있는 것을 극대화하면 뭔가 나오겠는데요.
2017-06-04 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