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페마케팅은 바이럴마케팅의 꽃이다.

카페마케팅은 바이럴 마케팅의 꽃입니다. 

입소문을 통한 마케팅을 펼치기엔 잘만하면 카페만한곳이 없죠 

하지만 결코 쉽지않습니다. 경험이 있는 분들은 아실거에요...

 

그렇다면 쉽지않고 인내심이 필요한 카페마케팅을 왜 바이럴마케팅의 

꽃이라고 하는지 지금부터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그동안 블로그마케팅, 지식*마케팅을 통하여 방문자수를 늘리고 

블로그에 내글을 노출시키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이제 많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성숙해 가고 있습니다. 

 

블로그와 지식*이 많은 방문자를 모으는 역할을 한다면 

카페는 그 결실을 수확할 수 있는 매우 좋은 플랫폼 입니다. 

 

블로그에서 하기 어려운 점이 많은 이벤트, 공동구매를 통하여 

실제 매출을 올리는 역할을 할 수 있는것이 바로 카페입니다. 

 

카페에 어느정도 회원이 모집되고 활성화되어 간다면 

우리는 아주 작은 테스트 이벤트를 통하여 가능성을 타진해 봅니다. 

그런다음 우리는 해도 되겠다는 확신이 서면 그만 일을 터트리면 됩니다. 

 

그러한 조건이 가능한 단계는 바로 가지3단계쯤 입니다. 

처음에는 회원모집과 컨텐츠 생산하느라고 바빴다면,

이제부터는 매출을 올리느라 바빠지겠죠.

 

카페는 폐쇄적인 공간입니다. 

내가 추구하는 생각, 또는 제품에 대해 어느정도 메리트를 느끼고 

찾아오는 분들의 집단이라는거죠.

 

그래서 카페마케팅은 이벤트 하기 좋은 플랫폼이죠.

홈피에선 정상적인 가격에 팔더라도, 카페에서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벤트를 합니다. 

 

이것은 매우 장점이 많은 이벤트 입니다. 

고객들에게는 혜택을 주고 우리는 매출을 올리는것 말고도

브랜드이미지제고, 브랜드알림, 브랜드충성도향상, 브랜드가치상승 등의 

부수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왜 우리가 바이럴마케팅의 꽃인 카페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아시겠죠?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해왔다면 좋은 결실을 맺을수 있는것이 바로 카페마케팅 입니다.

여러분도 이름만 대면 알만한 카페의 주인장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3.04.17 

 

등록자

웹파이브

등록일
2013-04-17 12:13
조회
21,482

댓글 4

정원준

공통 관심사를 가진 고객들을 관리하는 지름길이네요.
2013-08-02 11:13

김민재

카페 만큼이나 소통을 원활하게 할수 있는 마케팅도 없는것 같아요
2013-08-08 14:56

김국동

카페 마케팅쪽도 해보고싶은대 상위 가는게 너무힘드내요
2013-04-20 0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