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4일 26기 성공실천회 2강 DRM1 수업이 협회 강의실에서 있었습니다.
전술강의는 강사는 "물건을 팔지말고 가치를 팔아라" 의 저자 중소기업 마케팅 디자이너
조기선 이사님입니다.
오늘은 DRM의 강의중 첫번째 입니다. DRM의 개요와 DRM을 일본에서 들여와 하게된 동기
등을 설명합니다.
국내에서 DRM 마케팅기법을 적용하여본 내용을 책으로 발간하였습니다.
여기서 가치란 무엇일까요 ? 그것은 고객을 가르치는 숙성화된 정보와 그정보의 발산이
될수도 있겠고, 다른 키워드로는 감성, 체험, 열정, 미션, 관계등이 될수도 있습니다.
DRM이란 고객이 직접 자사상품이나 서비스에 먼저 반응하도록 만드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또한 자신의 마케팅에 고객의 반응을 민감하게 체크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며,
시장점유율이나 자본력이 미미한 소상공인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아직 26기 실천회 회원님들 서로 안면이 부족할것 같아 수업중이신 회원 각자의 모습을
소개합니다.
서울기계의 김석원님.
안집의 이희순 대표님.
교육닷컴의 최우혁 대표님.
미안합니다...얼굴이 나오질 않아서,,, 너무 필기에 열중하시느라 고개를 들지 않으시더군요.
좌로부터 사진촌의 한규순 실장님, 마리하우스의 김원자 대표님 첫수업에 불참하셔서
수업시작전 인사를 회원님들께 드렸습니다.
아이비넷의 이수일님. 26기 실천회 총무님입니다.
SK텔레콤 정릉지점의 한순자 대표님입니다. 3급 마케팅지도사 과정도 수강중 이십니다.
오리고 코리아의 정숙은 대표님입니다. 첫수업에 불참하셔서 수업시작전 인사를 회원님들께
드리고 있습니다.
허브디자인의 배재찬 대표님입니다.
좌로부터 Yde 양재영님, 경희화담의 김경모 원장님 26기 실천회 회장님입니다.
양재영님은 중복되네요... 가비양의 김정연 팀장님, 볼리앙코의 이영진 부장님
주)세정의 이효진님, 뒤로 두두잉글리쉬의 유미숙 이사님 26기 실천회 총무님입니다
레드펌킨의 가태호 팀장님.
안집의 설인 대표님이 빠졌는데,,,,좀 늦게 오시는 바람에... 워낙 출중한 인물이시니
모두 기억하시리라 믿고 생략하겠습니다.
잠재고객을 상대하면 유리한점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리스폰스 광고에서 구매고객을 상대로 하는것과 잠재고객을 상대로 하는 것의 차이를
비교해 봅니다.
DRM의 핵심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하는 프로세스 입니다.
프로세스의 첫번째로 이상적인 고객을 한정하기 입니다.
세그멘테이션, 타겟팅으로 다시 고객을 세분화 하다보면 틈새시장을 찿을수 있습니다.
리스폰스광고 형식으로 전단지를 제작한 후 성공한 사례입니다
모범적인 리스폰스의 세부항목을 살펴보는 것으로 실천회 2강 DRM1 의 수업을 마치고
다음시간에는 리스폰스광고를 어떻게 만드는지 결과, 신뢰, 안심, 오퍼에 대해 배웁니다.
이번주의 숙제는 이상적인 고객 한정하기 입니다.
수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