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2일 2급 마케팅지도사 3강 수업은 특별히 구로구지회 박용찬 전단지연구소
사무실에서 마케팅 디자이너 협회 조기선이사님의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진눈깨비가 쏟아지는 심술굿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단 한분을 제외한 모든분들이
구로동 사무실까지 왕림해 주셨습니다.
마케팅의 기본 이론 차별화전략을 수립하기위해 먼저 고객을 세분화 하는것으로 조이사님의
강의가 시작됩니다.
내가 차별화하면 남도 따라하므로 어렵지만, 지속적으로 차별화하면 결국 독자화 된다.
실제로 대부분의 기업들이 A그룹에서 힘든 경쟁을 하고있죠...
화살표 방향으로 계속 차별화하여 종국에는 독자화의 영역을 구축해야 합니다.
나는 어떻게 차별화 할 것인가? 경쟁사는 매장 면적도 넓은데...!!!
가격경쟁은 지양하고 고객대응방법, 특정고객층, 규격을 한정하는 방법으로 차별화 한다.
이미지 광고를 지양하고 고객이 누구인지, 세일즈포인트를 명확히 한다.
모범적인 광고의 모델. 캐치카피- 리드카피- 캡션- 바디카피- 인덱스
교보문고에서 책의 판매가 부진에 빠졌을때 위의 POP로 매출이 급상승한 예.
세상은 점점 전문화 되어가고 있고, 혼자 사업하기 힘든 세상입니다.
마케팅지도사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만장일치로 뒤풀이를 위해 수업을 40분정도 일찍 끝냈습니다...
낚지 뒤풀이 장면 기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