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가 2010년 5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SETEC(서울 무역전시장)에서 열린 제3회 한국창업산업박람회 2010에 참가 하였습니다.
참가 목적은 소상공인 마케팅협회를 홍보하고, 예비 창업자의 창업과 마케팅을 무료로 전문 마케팅 지도사들이 상담하여 예비 창업자분들의 창업을 돕고,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함이었습니다.
3일간 진행된 창업박람회에서의 무료 마케팅상담은 생각보다 많은 관심 속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 예약 접수를 하면서 진행되었으며 한정된 시간과 인력으로 보다 많은 분들에게 컨설팅이 안 되었네요.
좀 더 심도있는 마케팅 상담을 하고자 하다보니 1건당 1시간 정도의 시간을 소요하게 되더군요. 화장실 갈 시간, 밥 먹을 시간을 쪼개가며 하루 종일 상담을 진행하였지만 더 많은 분들을 상담하지 못해 많이 아쉬웠습니다.
세텍 박람회장 전경
본격적인 무료 마케팅상담에 들어갑니다.
붐비는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부스
아이템 선정에서부터 전반적인 마케팅전략 수립까지 창업준비과정이 쉽지 않음에도 너무 서둘러서 창업하시려는 분들이 많아서 많이 말렸습니다.
착실한 준비를 하고 진행해도 많은 분들이 실패하는 것이 창업입니다.
창업 이전에 많이 준비하시고 필요하면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보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서두르면 서두르는 만큼 손해 봅니다.
창업하시는 모든 소기업 소상공인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넘 수고해 주신 다른 지도사 분들과 황문진 회장님 이하 협회의 스텝들에게 수고하셨다는 말을 전합니다.